홈아이콘 > 뉴스 > 전체
日 헤어컬러 브랜드 '피오레', 국내 첫 공식 론칭 패션컬러부터 새치 커버까지 토털 컬러링 포물러
김유진 기자 | pick@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5-03-26 16:19 수정 2025-03-26 16:26
▲피오레 BL 컬러(좌)와 쿠알루시아. ⓒ피오레 제공

일본 대표 헤어뷰티 브랜드 피오레(FIOLE)가 패션 컬러 'BL 컬러(BL COLOR)'와 트렌드 컬러 '쿠알루시아(QUALUCIA)'를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일본에서 15년 연속 급성장을 거듭하며,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피오레는 이미 일본 내 3대 염모제 브랜드로 자리 잡은 글로벌 헤어 컬러 브랜드다.

이번 피오레의 국내 진출은 글로벌 브랜드 웰라(Wella)의 갑작스러운 철수 이후, 신뢰할 수 있는 대체 브랜드를 찾는 한국 미용 시장의 수요와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 피오레는 일본 특유의 정교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컬러 시스템을 앞세워 단순한 대체재가 아닌, 웰라를 뛰어넘는 컬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두 가지 컬러 라인은 각각의 특성과 강점을 살려 디자이너들에게 폭넓은 스타일링 옵션을 제공한다.

'BL 컬러(BL COLOR)'는 패션 컬러부터 새치 커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종합 컬러 솔루션으로, 기존 염모제에서 흔히 사용되는 브라운 베이스가 아닌 그레이 베이스를 적용해 동양인 모발에 최적화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저알칼리 처방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컬러 유지력을 자랑한다.

▲피오레  헤어컬러 라인. ⓒ피오레 제공

'쿠알루시아(QUALUCIA)'는 강렬한 원색과 선명한 색감을 표현하는 트렌드 컬러 라인이다. 브라운 염료를 최소화하여 비비드한 컬러 구현이 가능하며, 탈색 없이도 밝고 투명한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불필요한 색소 축적을 줄여 재염색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두 가지 컬러 라인을 조합하면 헤어 디자이너들이 원하는 다양한 컬러 연출이 가능해져 프로페셔널 헤어 디자이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론칭을 함께 진행하는 피오레 유통사 아레테온의 이천용 대표는 "한국 미용 시장은 단순한 브랜드 대체를 넘어 한층 더 정교하고 창의적인 컬러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웰라의 빈자리를 채우는 것을 넘어, 웰라를 뛰어넘는 컬러 시스템을 제안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피오레의 컬러 시스템은 컬러 전문가들에게 더 창의적이고 세밀한 컬러 작업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오레는 이번 컬러 라인업 론칭을 시작으로, 4월부터 스트레이트 펌제, 염색 샴푸, 두피 쿨링 스프레이, 헤어케어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월 15일 선런칭된 새치컬러 라인 '래디체(RADICE)'는 특유의 색감과 윤기로 미용 전문가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안착했다. 이번 정식 론칭을 통해 피오레가 한국 미용 시장의 새로운 컬러 기준을 제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