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   연감
2018 화장품연감 - 미용산업 협회·단체
입력 2019-05-22 17:01
화장품연감2018_제4편 협회·단체.jpg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대한미용사회는 미용을 업으로 하는 미용인이 미용업 발전 및 기술향상과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여 공중위생과 국민보건의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결성된 단체다. 회원이 공동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대외적인 활동에 있어서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며, 각종 정보의 교류로 미용인의 권익보호와 위상제고를 하여 미용인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켜 미용인이 한국사회에서 정당한 위치에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대한미용사회가 회원에게 주는 혜택

▲ 간행물 발행 보급

대한미용사회는 각 회원의 시대흐름에 대한 고찰이나 기술 등 각종 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우리회의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미용회보’를 발행해 회원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미용회보’는 1983년 창간된 미용전문지로 협회 소식, 기술 및 제품 정보, 각종 행사정보, 전문가 칼럼, 시사, 교양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지이며 매월 72,000부를 발행 배포하고 있다.
대한미용사회에서 발행하는 ‘미용회보’는 무료로 회원에게 배포되며, 광고에서 발생하는 광고비로 제작비를 충당하고 있다.

▲ 국제 경기 대회 출전 및 참가기회 부여

미용은 우선 기술이다. 1960∼1970년대 낙후되었던 미용산업은 1980년대를 기점으로 88서울 올림픽을 거치면서 비약적인 발전을 하기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렀다. 다소 미용산업이 낙후되었던 60∼70년대에 미용 기술의 발전을 위해 대한미용사회는 미용인의 해외연수 및 각종 해외 대회에 선수를 파견하고 미용인을 참가토록 주선하고 안내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많은 미용인이 해외의 선진미용 기술과 미용기구 등을 도입하게 됐고 협회는 이를 각 회원에게 신속하게 보급하여 한국의 미용이 당시 세계적인 유행의 흐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했다. 또한 많은 국제대회의 출전은 선수 개인의 기술향상과 국제적 안목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에서 상위 입상함으로써 국위선양을 통해 민간외교 사절로서 애국자 역할도 수행해왔다.

▲ 중앙회 및 각 지회 주최 미용 교육 참가 기회 부여

대한미용사회중앙회와 각 지회는 최신 미용 기법이나 기구의 도입에 따른 회원의 기술습득을 위해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중앙회는 정기적으로 회원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최신 미용 기법을 소개...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