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이도 중국투자펀드, ‘트라우텍’에 투자 중국 급성장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 개척 가속
최선례 기자 | best_sun@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9-21 11:06 수정 2022-09-21 11:09
시세이도는 중국에 설립한 투자펀드 ‘시세이도 뷰티 이노베이션 펀드(Shiseido Beauty Innovations Fund)’가 ‘지앙수 트라우텍 메디컬 테크니컬(Jiangsu Trautec Medical Technology Co., Ltd.、Trautec)’에 약 1억 위안을 투자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
 
‘시세이도 뷰티 이노베이션 펀드’는 시세이도투자 유한공사(시세이도중국)와 중국의 투자회사 ‘보유 자본(Boyu Capital)’이 설립한 투자펀드이다.
 
이번 출자와 전략적 협업으로 시세이도는 트라우텍과 연구개발, 원료 조달 및 판매채널 등을 제휴하여 중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의 신영역 개척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트라우텍’은 2015년 설립된 의료·화장품용 유전자 변형 콜라겐 제조·판매회사이다. 트라우텍은 유전자 변형 콜라겐에 관한 복수의 특허 및 노하우를 가지며 장쑤성 창저우시의 공장에서 생산을 하는 등 중국 국내에서 연구개발부터 제조, 판매까지의 사업활동을 모두 자사에서 실현하는 이 분야 파이오니아 기업이다.
 
최근 중국 화장품시장에는 피부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특정 기능을 소구하는 기능성 스킨케어 시장이 확대 중이다.
 
시세이도는 이번 펀드 투자를 통해 신흥기업이 가진 새로운 가치를 융합하고 중국에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충함으로써 다양해지는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는 등 중국에서 성장을 강화해나갈 것을 목표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