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가오, 케어성분 모발전체 균일 흡착 기술 개발
최선례 기자 | best_sun@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8-12 10:50 수정 2022-08-12 10:59
가오는 케어 성분을 모발 전체에 균일하게 흡착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케어성분 보다 작게 분산된 상태에서 모발에 흡착하도록 제어하여 분자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해 막으로 변화하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한 것. 
 
연구에서 가오는 중증 손상모도 건강한 모발과 같이 촉감을 좋게 하기 위해 윤활성 막으로 큐티클처럼 모발표면을 덮는 기술을 고안하고, 다양한 상태의 모발 표면에 흡착할 수 있는 새로운 케어성분을 선정, 성분의 분산상태를 조절하는 기술을 확립했다.
 
일반적인 케어성분은 분자가 크기 때문에 균일한 흡착이 어려워, 이번에는 작은 분자를 분산한 상태에서 모발에 흡착하도록 제어하고 모발 상에서는 분자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해 막으로 변화하는 기술을 확립했다.
 
이 기술은 케어성분 막이 모발 전체를 균일하게 덮도록 흡착시키기 때문에 긁힘과 물 등에도 강하여 장시간 부드러운 모발결을 지속할 수 있게 한다.
 
검증에 따르면 신기술로 처리한 모발은 손상정도에 따라 마찰이 저하되어 건강한 모발과 비슷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한다.
 
가오는 이 기술을 활용하여 두발 전체의 머릿결을 정돈하고 그 정돈된 머릿결을 하루 종일 실감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방침이라고 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