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한나 색조ㆍ스킨 브랜드..아프리카 아프리카~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 阿 8개국서 27일 발매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5-16 14:35 수정 2022-05-16 14:38


“바베이도스(카리브해의 섬나라) 출신이어서 아프리카 대륙 뿐 아니라 아프리카 사람들과도 밀접한 교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결코 잊을 수 없는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즐거운 일이었던 데다 특권이기도 했습니다.”

팝스타 리한나가 자신의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및 스킨케어 브랜드 ‘펜티 뷰티’(Fenty Beauty)와 ‘펜티 스킨’(Fenty Skin)을 아프리카 8개국 시장에 발매하게 됐다면서 13일 내놓은 언급이다.

이날 리한나는 차후 더 많은 수의 아프리카 국가에서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이 선을 보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이 발매될 아프리카 8개국은 남아프리카공화국, 니제르, 케냐, 나미비아, 보츠와나, 가나, 잠비아 및 짐바브웨 등이다.

리한나는 포용과 글로벌 마켓 진출이라는 비전을 갖고 지난 2017년 전 세계 17개국에서 ‘펜티 뷰티’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리한나는 인종이나 민족, 문화 또는 개인적인 스타일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아름다움을 느끼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내 호응을 모았다.

실제로 리한나는 전체 피부유형과 피부톤에 작용하는 제품을 찾고자 한다는 바람에서 ‘펜티 뷰티’ 라인을 개발해 선보였던 것이다.

이처럼 포용성을 중시하는 리한나의 바람에 따라 ‘펜티 뷰티’는 전통적으로 매칭시키는 데 어려움이 많았던 피부톤을 위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는가 하면 전체 피부유형에 부합되는 제품들을 속속 개발‧발매했다.

그 후 2020년에는 클린, 비건(vegan) 및 친환경 스킨케어 라인 ‘펜티 스킨’을 추가로 내놓으면서 모두를 위해 간편하고 효과적인 뷰티 솔루션을 선보이겠다는 흔들림 없는 소명을 다시 한번 부각시킨 바 있다.

한마디로 ‘펜티 뷰티’와 ‘펜티 스킨’의 발매를 통해 리한나는 “모두를 위한 뷰티”(Beauty For All)라는 자신의 비전을 실천에 옮겼던 것이다.

그런 리한나가 아프리카 8개국에 ‘펜티 뷰티’와 ‘펜티 스킨’ 브랜드를 발매하기에 이른 것은 중대한 성과이자 자연스런 수순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이다.

리한나는 “제품을 발매하는 일은 언제나 흥분되는 일이어서 우리는 누구에게나, 어디에나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이번에 아프리카 8개국에 제품을 선보이게 된 것은 진실로 개인적인 의미에서 내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일일 뿐 아니라 ‘펜티 뷰티’와 ‘펜티 스킨’을 전 세계적으로 발매하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에도 한 걸음 더 성큼 다가서기 위한 큰 걸음을 내딛는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말로 의의를 강조했다.

아프리카 8개국에서 선보일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 제품들 가운데는 ‘펜티 뷰티 글로스 밤 유니버셜 립 루미나이저’와 ‘스터나 립 페인트 롱웨어 를루이드 립 컬러’ 등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은 물론이고 ‘펜티 스킨 하이드라 바이저 인비지블 모이스처라이저 브로드 스펙트럼 SPF 30 선스크린’과 ‘펜티 스킨 토털 클렌저 리무브-잇-올 클렌저’와 같은 리한나의 머스트-해브 스킨케어 아이템이 망라되어 있다.

이와 함께 ‘펜티 뷰티 펜티 아이콘 리필러블 립스틱’과 ‘선 스토커 페이스+아이 브론저&하이라이터 팔레트’, ‘펜티 스킨 프리-쇼 글로우 인스턴트 리텍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 등 아프리카 각국의 고객들을 위해 선보일 신제품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 중 ‘펜티 스킨 프리-쇼 글로우 인스턴트 리텍스처라이징 트리트먼트’는 10% 알파히드록시산, 루이보스차 추출물, 과일효소 및 각종 추출물들이 포함되어 도포 후 1분이면 매끄럽고, 빛이 나고, 사진촬영에 임할 수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는 전언이다.

아프리카에서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 제품들은 오는 5월 27일부터 일제히 발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펜티 뷰티’ 및 ‘펜티 스킨’ 브랜드 제품들이 리한나의 히트곡들처럼 아프리카시장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불러모을 수 있을 전망이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