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에이바이오테크와 MOU 차세대 콜라겐 화장품 소재 공동개발 협력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3-22 09:45 수정 2022-03-22 09:48
현대바이오랜드와 에이바이오테크는 지난 2월 28일 차세대 콜라겐 화장품 소재 공동개발 MOU를 맺었다.(사진=현대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랜드와 에이바이오테크가 인체 유사 차세대 콜라겐의 화장품 소재화를 위한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바이오랜드와 에이바이오테크는 지난 2월 28일 충북 오송 현대바이오랜드 연구소에서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협력에 나선다.
 
이번 MOU 체결은 인체 내에서 20여종 이상이 존재하고, 피부 조직 구성 및 피부 탄력 등 피부에서 효능을 가지는 가장 핵심적인 생체 인자 콜라겐을 바이오 기술로 인체와 가장 유사한 소재들로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며, 양사는 콜라겐 단백질 소재의 핵심 부분(도메인)을 스크리닝 하고, 이를 미생물 발효 기법을 기반으로 제품화 하는 등의 전체 공정을 상호 협력을 통해 진행하게 된다. 

해당 MOU를 통해 공동 개발하는 화장품 소재는 차세대 인체 유사 콜라겐 종류의 바이오 소재들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인체 기반의 바이오소재 개발을 목표로 차세대 콜라겐 화장품 소재를 생산하고있다. 향후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동물성 기반의 콜라겐들을 대체하고 인체에 적합하고, 과학적인 효능을 줄 수 있는 차세대 콜라겐 단백질들을 개발함으로써, 뷰티&헬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동안 에이바이오테크 바이오 기술과 현대바이오랜드의 화장품 원료 연구 개발 노하우를 접목해, 동물성 콜라겐을 대체할 차세대 콜라겐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해 왔으며 양사 간의 노력으로 화장품 소재 COLinus를 최근 출시했다. 

COLinus는 Human collagen Type I 의 DNA를 기반으로 개발 되었으며, 수용성이 높고 피부 투과에 유리하다. 또한 피부 구성 자체를 전반적으로 강화시켜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해주며,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손상 시 빠르게 피부를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이며, 향후 개발되는 다양한 인체 유사 콜라겐 화장품 소재들은 새로운 화장품 바이오 소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