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얼굴 특징을 척척!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美 퍼펙트 코퍼레이션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 선봬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9-28 15:14 수정 2021-09-28 15:17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 뷰티테크 솔루션 기업 퍼펙트 코퍼레이션(Perfect Corp.,)이 24일 새로운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AI Face Analyzer) 기술을 선보였다.

이 혁신적인 솔루션은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을 결합한 가상(假想) 뷰티 애플리케이션 ‘유캠 메이크업’(YouCam Makeup)을 개발해 화장품업계의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는 퍼펙트 코퍼레이션이 번거롭고 주관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하지 않고도 개별 고객들에게 최적의 맞춤제품을 권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첨단 AI 혁신성을 내포한 이 새로운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는 안면, 눈, 이마 및 입술의 형태를 포함해 얼굴에서 70가지 이상의 특징을 탐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눈, 눈썹, 입술, 모발 및 피부톤 등의 색상과 형태를 감지할 수 있어 고객의 특성을 한층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은 강조했다.

이에 따라 색조화장품이나 안경, 귀걸이, 보석류 및 모자 등 고객을 위한 최적의 맞춤제품을 권고하기에 앞서 개별 고객을 위한 맞춤 뷰티 프로필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그러면 고객들은 자신의 모바일 기기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공지능 구동 ‘유캠 증강현실’(YouCam AR) 뷰티 가상 시연을 통해 권고받은 제품을 원격체험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은 덧붙였다.

무엇보다 이처럼 흥미로운 하이터치 쌍방향 쇼핑체험에 힘입어 소비자들은 한층 확신을 갖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따라서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 또한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는 색조화장품, 안경, 향수 및 의류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데다 번거롭기까지 한 설문조사를 진행해야 할 필요가 없으면서도 고객의 특징에 부응하는 맞춤제품을 권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디자인된 기술이다.

퍼펙트 코퍼레이션 측은 전문가 상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데다 유의미하고 흥미로운 쌍방향 전폭 참여형 쇼핑체험을 불과 수 초의 짧은 시간 안에 가능케 해 줄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에 힘입어 개별 브랜드들이 고객들에게 다가서고 쌍방향 소통을 진행하는 방법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을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맞춤 쇼핑체험의 중요성이 소비자들에게 갈수록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 기술이 다중채널 쇼핑여정을 통합할 수 있는 만능 솔루션이 될 수 있으리라는 것이다.

퍼펙트 코퍼레이션의 앨리스 창 대표는 “개별 브랜드들이 고객의 여정에서 새로운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대안의 하나로 이 첨단 ‘인공지능 안면 분석기’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개별 브랜드들이 이 첨단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고객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차별화된 맞춤 하이터치(high-touch) 체험의 기회를 쇼핑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