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시세이도, 新서플라이체인거점 오사카에 설립
최선례 기자 | best_sun@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9-24 15:53 수정 2021-09-24 15:55
시세이도는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의 생산과 물류를 담당할 서플라이체인 거점을 오사카 이바라키시에 지난해 12월 준공하고, 올해 9월부터 공장, 물류, 컨슈머 센터, 일반용 견학 코스 등 4자기 기능을 갖춘 신개념 서플라이 체인을 시동했다고 전했다.
 
시세이도는 생산거점 전략과 관련, 글로벌 관점에서 서플라이 체인 전략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원가뿐만 아니라 리드타임 및 재고, 원재료 조달 등 다양한 요소를 가미하여 각 공장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목표해 왔다.
 
이번 오사카 이바라키시의 새로운 거점에서는 생산을 담당하는 공장에 시세이도 최초로 물류센터를 병설하여 생산부터 수송에 걸리는 작업효율을 높이고 수송 시에 드는 비용 및 환경부하 경감을 목표했다. 또, 지역에 열린 공장으로서 일반고객을 위한 견학 코스와 고객의 소리를 담을 수 있는 컨슈머센터실을 새롭게 설치했다.
 
특히 오사카 이바라키 공장은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서 시세이도의 스킨뷰티 영역의 생산을 글로벌하게 리드해 갈 예정이다. 88개국에서 선보이고 있는 베스트셀러 에센스 알티뮨을 비롯하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끌레드뽀보테를 중심으로 한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한다. 2023년 이후 생산수량을 약1,6억 개까지 끌여 올려 장래 수요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