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로 피부 '진정'하고 '향'으로 인테리어 한다 [뷰티누리트렌드모니터™] 2021년 6월 신규&리뉴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키워드
최영하 기자 | choi6@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7-28 06:00 수정 2021-07-28 06:00


여름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다. 연일 고온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까지 더해져 피부가 쉽사리 지친다. 특히 마스크 속에 차오른 뜨거운 입김으로 인해 피부에 열감, 건조함, 뾰루지 등 각종 트러블이 쉽게 유발된다. 이에 따라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달부터 피부 진정 제품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의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뷰티누리 화장품신문이 2021년 6월 신규&리뉴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언급 빈도가 높았던 키워드는 '진정','시카','향' 등으로 나타났다.

여름철 높아지는 진정 제품 수요에 따라 에스트라, 애경산업, 마몽드 등 업계에서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효능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이벤트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무더위로 인해 향수와 디퓨저 등 향 제품에 대한 수요도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이라 체취 관리 용도로 향수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고, 여기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다시 길어지면서 향테리어 트렌드가 확산한 영향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G마켓에서는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남녀공용 향수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52% 증가했고 같은 기간 미니어처 향수와 향수용기(공병) 매출은 47% 늘어났다. 이번달 1∼19일 롯데백화점의 향수 매출 역시 전년비 47% 뛰었고, CJ올리브영의 12∼19일까지 디퓨저·향초 등 '홈 프래그런스'(실내 방향제) 매출도 전년비 17% 올랐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