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란스’ 가상 부티크 체험을 온라인서 간편히.. 美 다중체험 기업 ‘비24’와 제휴 온라인 부티크 구현
이덕규 기자 | abcd@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1-26 15:23 수정 2021-01-26 15:25

Vee24.png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 본사를 둔 지능형 대화형 다중체험 솔루션 기업 비24(Vee24)가 고급 스킨케어 및 화장품기업 클라란스 영국법인(Clarins UK)과 제휴관계를 구축했다고 지난 19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양사는 비24 측이 보유한 고객 참여 플랫폼을 이용해 클라란스 영국법인이 혁신적인 가상 부티크(Virtual Boutique)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손을 맞잡은 것이다.


유럽 최고의 하나로 손꼽히는 스킨케어 제품들을 공급하면서 명성을 구축한 클라란스가 비24의 고객 참여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상에서 견줄 수 없는 점내(店內)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는 의미이다.


비24 측과 손을 잡음에 따라 클라란스는 온라인상에서 뷰티 상담사와 일대일 맞춤 상담을 진행하는 가상 부티크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클라란스가 비24를 제휴선으로 선택한 것은 가상공간에서 몰입도 높고 생생한 체험의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역량을 보유한 곳인 데다 높은 신뢰와 규모를 갖춘 기업형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비24의 프리야 이예르 대표는 “우리가 클라란스와 손잡고 온라인상에서 가상 뷰티 상담사를 통해 우리가 구축한 서비스와 제품 상담, 피부관리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제 클라란스는 가상 부티크의 구현을 통해 고객들과 연결성을 높이면서 스킨케어 업계의 선도기업 위치를 유지해 나갈 수 있게 될 것”이라는 말로 기대감을 내비쳤다.


그는 뒤이어 “비24의 다중체험 플랫폼이 클라란스 측에 견줄 수 없는 온라인 고객 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해 기존의 고객 뿐 아니라 신규고객들과도 장기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다.


실제로 클라란스 측은 비24의 고객 서비스팀과 협력을 진행하면서 고급 뷰티 스튜디오를 온라인상에서 구현하고, 온라인상에서 뷰티 상담사들을 위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면서 각종 첨단기술을 배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클라란스 측은 비스튜디오(VeeStudio)와 ‘비스케줄러’(VeeScheduler) 등 비24의 모듈 플랫폼을 이용해 온라인상에서 실제 점내 쇼핑체험에 비견할 수 있는 가상 부티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면 미래를 생각하는 클라란스의 온라인 전략이 비24의 동영상 기술 등을 이용해 고도의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접속해 즉석에서 제품 구입을 주문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의미이다.


이 과정에서 클라란스에 소속된 뷰티 상담사들과 게스트 인플루언서들이 고급 멀티-카메라를 이용해 고객들과 일대일로 연결되어 상담을 진행하면서 고해상도 클로즈-업 제품사진을 촬영해 보여주거나 애플리케이션 기술 등을 선보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클라란스 영국법인의 에밀 마우누리 디지털 영업‧고객관계 관리(CRM) 담당이사는 “우리 클라란스가 발매하는 제품들이 지난 60년 동안 고객들과 지속한 대화의 산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클라란스는 한결같은 열정으로 고객들의 삶을 보다 아름답게 하는 데 한시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았다”고 말했다.


마우누리 이사는 또 “비24가 견줄 수 없는 고객 온라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서 클라란스가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며 “가상 부티크를 통해 고객들이 우리의 숙련된 뷰티 전문가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고, 클라란스의 놀라운(amazing) 제품들을 과시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강조했다.


모든 브랜드들이 온라인상에서 한층 더 밀접한 상호관계를 맺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게 일고 있는 현실에서 클라란스가 그 같은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구현할 가상 부티크의 모습에 높은 관심이 모아질 전망이다.


클라란스의 가상 부티크 구현!


이것은 실제상황입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