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세포라’ 및 ‘콜스’ 숍-인-숍 장기 전략적 제휴

최소 850여 매장 최전면 설치..온라인 사이트도 독점개설

입력시간 : 2020-12-03 16:57       최종수정: 2020-12-11 10:02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Sephora_Kohls.jpg

‘콜스 코퍼레이션’(Kohl’s Corporation)은 미국 내 49개 주(州)에서 의류를 주요상품으로 취급하면서 총 1,100곳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가운데 연간 2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실적을 창출하고 있는 선도적인 다중채널(omnichannel) 소매유통기업이다.

그런 ‘콜스 코퍼레이션’이 ‘세포라’와 장기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표해 주목되고 있다.

양사는 ‘콜스 코퍼레이션’ 측이 보유한 폭넓은 고객 접근성과 다중채널 편리성을 ‘세포라’가 자랑하는 고급 서비스, 제품력 및 독보적인 뷰티체험과 결합시켜 ‘코스 코퍼레이션’ 개별매장에서 화장품 쇼핑의 새로운 시대를 열기 위해 손을 잡은 것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콜스 코퍼레이션’의 매장 내부 최전면에 2,500평방피트 규모의 ‘세포라 앳 콜스’(Sephora at Kohl’s) 숍-인-숍 매장을 배치해 몰입도 높은 고급화장품 쇼핑체험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세포라 앳 콜스’는 일차적으로 내년 가을에 총 200곳을 개설키로 했으며, ‘콜스 코퍼레이션’의 온라인 사이트 www.Kohls.com에도 ‘세포라’가 취급하는 다양한 고급화장품을 독점적으로 취급하는 별도의 창을 열기로 했다.

‘세포라 앳 콜스’의 매장 수는 오는 2023년까지 최소한 850곳으로 확대키로 했다.

이와 관련, ‘세포라’는 세계 최대의 스페셜 뷰티 소매유통기업이자 화장품 유통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양사가 제휴키로 합의함에 따라 ‘세포라’ 측이 엄선한 100여종의 화장품 브랜드들이 미국 전역에 존재하는 ‘콜스 코퍼레이션’의 6,500만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성큼 가깝게 다가설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콜스 코퍼레이션’ 측 또한 이를 통해 활동적이고 일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가장 신뢰도 높은 소매유통기업이 되고자 하는 야심을 실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콜스 코퍼레이션’의 미셸 가스 회장은 “우리 ‘콜스 코퍼레이션’과 ‘세포라’의 제휴가 ‘콜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변혁적이고 수준높은 뷰티 체험을 가능케 해 줄 것”이라면서 “양사의 제휴가 고객 중심적이면서 목표 지향적인 두 기업이 각사의 강점을 살려 미국 전역에서 수많은 고객들에게 고급화장품에 대한 접근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가장 돋보이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가스 회장은 뒤이어 “지금처럼 전례없는 변화의 시기에 우리와 혁신 및 재창조를 위한 가치와 열정을 공유하고 있는 기업인 ‘세포라’와 손잡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발표된 내용은 ‘콜스 코퍼레이션’의 성장 뿐 아니라 소매유통의 새로운 시대라는 미래를 위한 재정립(reimagine)을 가속화하기 위해 취한 완벽하고 과감한 조치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세포라’ 미주법인의 장 앙드레 루조 대표는 “열정적인 임직원들이 고객들에게 강력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 우리 ‘세포라’가 정체성을 공유하고 있는 제휴선을 찾은 것에 대단히 고무되어 있다”면서 “양사의 제휴가 갑자기 성사된 것이 아니라 우리의 제휴선들이 오랜 기간 동안 의지할 수 있는 투자의 한 예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피력했다.

그는 또 “양사의 제휴에 힘입어 상호보완적인 고객 접근성을 확대하면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매장 모두 규모를 늘려 고객 중심성, 고급 쇼핑체험, 새로운 혁신을 위한 제휴, 가치의 공유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이 같은 비전을 실현할 이상적인 파트너가 바로 ‘콜스 코퍼레이션’이라 할 수 있을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세포라’의 마틴 브록 회장 또한 “글로벌 비전을 완벽하게 고유하고 있는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한 것을 환영해마지 않는다”면서 “최고의 브랜드들은 역동적인 시기에도 항상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을 유도하기 위해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기 마련”이라고 언급했다.

브록 회장은 “우리는 ‘콜스 코퍼레이션’과 함께 고객들이 원하는 ‘세포라’를 구현하는 데 성큼 더 다가설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고객들이 열망하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충족시켜 줄 곳에서 변혁적인 뷰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라고 단언했다.

무엇보다 양사간 제휴는 다중채널 소매유통의 미래에 대한 ‘세포라’의 믿음을 방증하는 것이어서 ‘콜스 코퍼레이션’과 ‘세포라’ 모두를 미래의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매김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브록 회장은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세포라’는 자사의 2,600여 매장들 가운데 500여곳이 미국 각지에 산재해 있다. ‘콜스 코퍼레이션’의 경우 미국 내 49개 주(州)에 1,150여 매장을 보유한 가운데 6,500여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사는 매장 소재지가 중복되는 곳이 매우 제한적인 수준에 불과하다는 평가이다.

오는 2023년까지 최소한 850여곳의 ‘세포라’ 숍-인-숍 매장이 ‘콜스 코퍼레이션’에 들어서면 ‘콜스 코퍼레이션’ 측도 새롭고 젊은 고객들을 끌어들여 확보하는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세포라’ 또한 현재 자사매장이 근접한 곳에 소재하지 않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고객들을 다수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포라 앳 콜스’ 숍-인-숍 매장은 ‘콜스 코퍼레이션’ 매장 내부의 최전면에 들어설 예정이어서 ‘세포라’가 취급하는 브랜드 제휴선들에게 자사제품들의 노출도를 극대화하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숍-인-숍 매장들은 기존 ‘세포라’ 매장과의 근접성, 시장기회 및 고객통찰 등을 근거로 선정될 예정이다.

온라인 매장의 경우 내년 가을에 www.Kohls.com에 구축되면 이 사이트의 독점적인 화장품 제휴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개별 숍-인-숍 매장에는 ‘세포라’ 측이 교육한 상담원들이 배치되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토록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