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io피부임상연구센터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살려 글로벌 인체적용시험기관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
H&Bio피부임상연구센터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살려 글로벌 인체적용시험기관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허찬영 교수를 필두로 한 국내 최고 대학병원 현직 교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의 전문가 그룹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임상연구를 진행한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기 임상시험센터장, 식약처 의료기기 안전성 정보 모니터링센터장, 한국산업기술시험원 u-Health 의료기기 신뢰성 평가기술 개발 책임을 역임하고 현재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장·재생의학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허찬영 대표는 성형외과 임상 및 중개 연구, 의료기기 개발의 권위자로 손꼽힌다.
고문위원으로는 서울대병원 피부과 김규한․이동훈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허창훈 교수, 분당서울대병원 병리과 이세준 교수, 재돈성형외과 서재돈 원장이 참여한다.
IRB 위원회에는 서울대 의과대학 민경원 명예교수, 봉봉성형외과 강민구․김영은 원장, 분당서울대병원 신용민 간호부장, 법무법인 인헌 남중구 변호사 등이 함께 한다.
H&Bio피부임상연구센터는 정확한 분석을 통한 정직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독립된 분석 연계기관의 재검증을 통한 자료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 최신 연구 장비 및 인력을 통한 임상 데이터를 제공하고 다각화된 피부 임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용성형 의료기기 임상 연구 니즈(Needs)를 충족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소민 연구소장은 “H&Bio피부임상연구센터는 서울대학교 교내창업 벤처 회사로 모기업인 H&Bio는 의약품 및 의료기기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향후 H&Bio피부임상연구센터는 피부미용․성형 의료기기센터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Bio피부임상연구센터의 가장 큰 장점은 화장품과 의료기기 인허가, 동물 연계실험, 컨설팅 등을 모두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능성화장품, 화장품 안전성․유효성, in vitro 평가 등에서 대학병원 수준의 피험자 모집, 프로토콜 자문, 서울대 의과대학 공동 논문 작성 및 학회 발표, 더블 블라인드 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최근 분당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주식회사 켐온과 함께 피부미용 및 성형 관련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화장품·미용기기·의료기기 임상·전임상 연구 협력은 물론 의료기기 개발 원스톱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참코리아 2019’에도 스폰서로 참가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강 소장은 “신소재 및 신규 원료 및 등에 대한 활발한 연구 개발을 통해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화장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세계적으로 피부 미용기기 시장이 성장하는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 화장품,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전문적 연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