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아이콘 > 뉴스 > 전체
화장품 안전성 평가 권위자 '베라 로저스' 교수, 한국에 온다 연구원 초청, 10월 화장품 성분·완제품 안전성 평가 교육 목적
김유진 기자 | pick@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8-06 10:36 수정 2024-08-06 10:42
▲23년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 교육 강의 모습과 닥터 베라 로저스(Dr. Vera Rogiers) 교수(우측상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세계적인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가인  '닥터 베라 로저스(Dr. Vera Rogiers) 교수가 오는 10월, 화장품 성분 및 완제품의 안전성 평가 교육을 위해 방한한다.

이번 방문은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 연구원)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닥터 로저스 교수는 브뤼셀 자유대학교(VUB) 의학 및 약학부 명예 교수이자 유럽 소비자 안전 과학 위원회(SCCS) 부의장으로 활동 중이며 VUB와 겐트 대학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특히, VUB의 '화장품 안전성 과정(Cosmetics Safety Courses)'를 기획하고 직접 강의해 화장품 안전성 평가 교육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연구원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2022년부터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48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9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되며, 안전성 평가 개요, 독성학, 피부 평가, 화장품 품질관리(이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독성전문가의 실무교육을 통해 PIF 작성 원칙과 안전성 평가보고서 작성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닥터 로저스 교수는 이번 교육에서 PIF 작성 원칙과 안전성 평가를 통한 안전역(MoS) 계산 방법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안전성 평가보고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연구원 관계자는 “작년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한국의 안전성 평가 전문 인력 양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올해도 닥터 로저스 교수를 초청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화장품 산업 관계자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