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파드엘릭사, 에스티로더 'NIV BRKTHRU VOICES AWARD TOP 5' 선정 프랑스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4서, 뛰어난 임상 결과 및 원료 혁신성 인정받아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4-05-03 16:36 수정 2024-05-03 16:53

국내 원료사 ㈜수파드엘릭사가 지난 4월 16~18일, 프랑스에서 개최된 'In-Cosmetics Global 2024' 전시회에서 에스티로더 선정 NIV BRKTHRU VOICES Prize의 TOP 5에 이름을 올렸다.

▲ 화장품용 펩타이드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기업 ㈜수파드엘릭사가 2024 IN-COSMETICS GLOBAL에서 에스티로더의 NIV가 주최한 ‘BRKTHRU VOICES Prize Top 5’로 선정됐다. ⓒ수파드엘릭사

에스티로더의 NIV(New Incubation Ventures)는 미래를 주도할 혁신적인 기업가들과 협력해 미래의 뷰티 시장을 형성할 최고의 뷰티 브랜드와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설립됐다. BRKTHRU VOICES Prize는 뛰어난 임상 결과(Clinical breakthroughs), 획기적인 제품(Product innovation), 혁신적인 원료(Ingredient innovation), 피부의 활성인자(Active derms) 등 4가지 핵심 부문을 기준으로 내∙외부 금융, R&D, 기업가 전반에 걸친 평가단을 통해 선정된다.

100개 이상의 원료사가 참여한 가운데 최종 Top5에 이름을 올린 수파드엘릭사는 2009년 설립 이래 'SLiM(Short Linear Motif)'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인체 단백질을 생체 모방한 50여 종의 기능성 펩타이드를 개발하고, 이를 30여 건의 특허로 권리화 했다. 화장품용 펩타이드 원료 13종과 기능성 화장품 8종을 개발하는 등 삶의 질을 향상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화장품의 활성성분인 ㈜수파드엘릭사의 펩타이드는 모두 약 500달톤의 초저분자 물질로 별도의 약물전달시스템(DDS) 없이 경피 흡수가 가능한 물질로 개발됐다.

In-Cosmetics Global은 120여 개 국가에서 화장품 원료 제조 및 유통사 1000여 곳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화장품 원료 전시회다. 수파드엘릭사는 이번 IN-COSMETICS GLOBAL 2024 전시회에서 레티놀 유사 펩타이드 등 6종의 원료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수파드엘릭사 관계자는 부스를 방문한 다수의 업체가 신원료인 'VAMTOXIN™'에 특히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보툴리눔 톡신 유사 펩타이드인 VAMTOXIN™은 VAMP2를 생체모방하는 초저분자 펩타이드로 신경접합부의 SNARE Complex 결합을 억제하여, 근육의 수축을 막아 근육을 이완시키는 물질이다. 이 화장품 활성 성분은 표정 주름인 이마, 팔자, 눈가 주름을 개선시켜, 보툴리눔 톡신와 유사한 효과를 보인다.

▲ 2024 IN-COSMETICS GLOBAL에서 선보인 신원료 VAMTOXIN™의 메커니즘

수파드엘릭사 관계자는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아 에스티로더 NIV BRKTHRU VOICES Prize Top5업체로 선정된 것 같다”며 “노화가 질병으로 규정되는 시대인 만큼, 독자적인 펩타이드 개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역노화(Reverse Aging) 등 여러가지 혁신적인 효능을 가진 활성성분의 연구개발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전체댓글 0개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