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연구원’)은 민간자문위원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5∼6월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전시 제품으로 릴리댑, 보니앤제이, 파씨 등 35개 브랜드 23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전시 제품은 △체험 연계 가능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 및 인증 완료 브랜드 △우수한 제품력 대비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브랜드 △제품 판매 사이트가 구축된 브랜드 △제품 문제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대응 프로세스 및 고객 센터를 운영하는 브랜드 등 다섯 가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뷰티플레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번 전시 제품의 B2C 마케팅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와 외국인 대상으로 △‘k-pop 아이돌 메이크업 △피부관리 10 스텝 △브로우 메이크업 등 K뷰티 세미나와 클래스를 진행한다. 연구원 측은 “세미나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은 전시 제품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대부분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고 구매처를 문의한다”고 전했다. 또 고객이 직접 제품을 촬영해 SNS에 홍보하는 ‘고객 참여 SNS 샘플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SNS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브랜드들은 두 달에 한번씩 테마를 바꾸고 있는 전시공간의 팝업 존을 1~2주 동안 운영할 수 있다. 증정 행사 또는 자사몰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전시 기업은 별도의 VMD 설치 없이 제품만 비치할 수 있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뷰티플레이’가 다양한 K화장품 브랜드를 체험하고 뷰티 트랜드를 즐길 수 있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이다. 비용과 노하우 부족으로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 전시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8월 오픈 이후 올해 4월까지 총 424개 브랜드, 2055개의 제품을 전시・홍보했다. |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이재란, 이하‘연구원’)은 민간자문위원이 참여한 심사를 통해 5∼6월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전시 제품으로 릴리댑, 보니앤제이, 파씨 등 35개 브랜드 23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전시 제품은 △체험 연계 가능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제품 품질에 대한 검증 및 인증 완료 브랜드 △우수한 제품력 대비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한 브랜드 △제품 판매 사이트가 구축된 브랜드 △제품 문제 발생 시 해결 가능한 대응 프로세스 및 고객 센터를 운영하는 브랜드 등 다섯 가지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뷰티플레이는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번 전시 제품의 B2C 마케팅을 지원한다. 인플루언서와 외국인 대상으로 △‘k-pop 아이돌 메이크업 △피부관리 10 스텝 △브로우 메이크업 등 K뷰티 세미나와 클래스를 진행한다.
연구원 측은 “세미나에 사용되는 모든 제품은 전시 제품을 활용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은 대부분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갖고 구매처를 문의한다”고 전했다.
또 고객이 직접 제품을 촬영해 SNS에 홍보하는 ‘고객 참여 SNS 샘플 이벤트’를 수시로 진행해 SNS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브랜드들은 두 달에 한번씩 테마를 바꾸고 있는 전시공간의 팝업 존을 1~2주 동안 운영할 수 있다. 증정 행사 또는 자사몰 할인 쿠폰 이벤트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전시 기업은 별도의 VMD 설치 없이 제품만 비치할 수 있다.
연구원 이재란 원장은 “‘뷰티플레이’가 다양한 K화장품 브랜드를 체험하고 뷰티 트랜드를 즐길 수 있는 뷰티 공간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운영하는 K-뷰티 홍보 플랫폼이다. 비용과 노하우 부족으로 홍보와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화장품 기업에게 제품 전시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8월 오픈 이후 올해 4월까지 총 424개 브랜드, 2055개의 제품을 전시・홍보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