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협회, 美•말레이 수출관심 기업 위한 웨비나 개최 8월 12일과 31일, 온라인으로 각국 화장품 제도 소개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2-07-27 09:41 수정 2022-07-27 09:58
대한화장품협회가 오는 8월 미국과 말레이시아 수출에 관심있는 우리기업을 위한 웨비나를 개최한다. 먼저 8월 12일(금) 오전 10시 '미국 OTC 모노그래프 사용자 수수료 프로그램(OMUFA)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에 수출되는 일반의약품(OTC Drug) 제조 시설에 대해서는 매해 수수료가 부과되며, 수수료 납부를 하지 않는 경우, FDA 사이트에 공개된다. 자외선차단제, 비듬 샴푸, 여드름 제품, 제한제, 수렴제(Astringent) 효과가 있는 Skin Protectant(살리실산이 들어간 제품)는 미국에서 OTC Drug로 분류된다. 

이번 웨비나는 미국 수출에 관심 있는 회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온라인 방식의 웨비나 형태로 진행한다. 미국의 화장품 및 OTC Drug 인허가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연사(존권 대표, Mtom Global)가 ▲ OTC 모노그래프 사용자 수수료 프로그램(OMUFA) ▲ 사용자 수수료 부과 대상 및 금액  ▲자주하는 질문 & 답에 대해 소개하고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8월 31일(금) 오후 2시 30분에는  '말레이시아 화장품 제도 및 인허가 절차에 대한 웨비나'가 개최된다. 본 웨비나는 영-한 순차통역으로 진행예정이다. 말레이시아 현지에 소재한 인허가 컨설팅 업체인 VICTORY PHARMA CONSULTANCY의 Ms. Thulasi Letchimanan이 연사로 나서며, 강의 후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8월에 개최 예정인 행사들은 모두 무료이며 화장품협회 홈페이지의 사전등록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