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AI가 추천한 MAC 샘플을 집앞까지 Perfect·MAC·SoPost 삼자협업, 소비자 개인화 체험 극대화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2-01-20 10:36 수정 2022-01-20 10:40
인공지능(AI) 및 증강현실(AR) 뷰티 테크 공급업체인 퍼펙트(Perfect Corp. )가 뷰티 브랜드 M·A·C 코스메틱(M·A·C Cosmetics), 온라인 제품 샘플링 플랫폼 쏘포스트(SoPost)와 19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M·A·C의 대표제품 'Studio Fix Fluid Foundation'도 디지털을 통한 개인화 샘플링 체험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AR로 가상 시착을 해보고, AI가 추천하는 쉐이드 매칭을 결합해 볼 수 있다.

각 소셜플랫폼이나 소매업체 및 브랜드 웹사이트 등 온라인 환경에서 클릭을 유도해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할 수 있다. 링크를 클릭한 고객은 제안된 샘플 제품을 청구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67가지 색조가 자동 매치된다. 고객은 온라인 환경에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샘플을 받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가상 매치 샘플링 경험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의 Studio Fix Fluid Foundation에 최초로 적용된다. 맞춤형 샘플을 고객의 문 앞까지 전달한 후, 쏘포스트는 맥을 대신해 고객의 제품 샘플링 경험을 검토하고 고객을 온라인 특정 구매 지점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퍼펙트 설립자이자 CEO인 Alice Chang은 리테일타임즈를 통해 "M·A·C, SoPost와의 협력으로 가상 제품 발굴과 실물 제품 샘플링을 결합해 새로운 시대의 체험적 제품 발굴 여정을 펼치게 돼 기쁘다"라며 "소비자들은 확신 있는 구매 결정을 위해 제품 샘플링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AI·AR 가상 시착 체험은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기업이 실제 샘플을 더 잘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M·A·C 영국&아일랜드의 Fiona Sainty 부사장은 "M·A·C은 2020년부터 Virtual Try on(가상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한 단계 더 나아가 집에서도 샘플을 받아볼 수 있게 되는 등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게 됐다"고 말했으며, SoPost 설립자이자 CEO인 Jonathan Grubin은 "가상시도는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M·A·C, Perfect Corp.와의 협력으로 소비자 경험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