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몰 '블랙프라이데이' 맞춰 세일 대전 11번가·SSG·카카오톡, 뷰티·패션 대규모 할인 공세
최영하 기자 | choi6@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11-26 05:58 수정 2021-11-26 06:00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가 오늘부터 시작된다. 이에 따라 국내 온라인 쇼핑몰들도 함께 대규모 세일을 진행해 축제 기분을 내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이 시작되는 날이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는 오늘(26일)이다.
 
11번가, SSG, 토니모리, 세포라 등 블랙프라이데이 마케팅 시작 (왼쪽부터 시계방향, 사진=각 사)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11번가, SSG, 롯데온, 카카오톡 등은 축제 기간을 맞아 뷰티·가전·명품 브랜드 등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해외직구족을 위한 랑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 수요를 잡기 위해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1번가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아마존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지난 8월 말에 오픈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 순위가 높았던 제품과 그동안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서 인기가 높았던 제품군을 엄선해 5만 개 이상의 아마존 인기상품을 준비했으며, 높은 할인률을 적용한다. 여기에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550만개 인기 상품까지 더했다. 

아마존 5만여 개 딜 중 300여 개는 오직 11번가 전용으로 마련한 단독 특가로, 정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다. 또한 아마존 인기 카테고리 딜도 마련했다. 뷰티 카테고리는 최대 50%, 건강식품 카테고리는 최대 40%, 디지털·가전 카테고리는 최대 40%, 주방용품 카테고리는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6일에는 '라이브11'을 통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특집 블랙프라이데이 라이브방송, 29일에는 사이버먼데이 라이브방송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은 매일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행사 기간 중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에 신규가입한 고객 역시 특정가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존 우주패스 고객에게는 매일 특정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SSG닷컴 역시 오는 28일까지 ‘블랙 쓱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화장품과 명품·패션·가전 등 10만여 개 상품, 100억 원 규모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랑콤 △딥티크 등 유명 뷰티 브랜드부터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등 해외 유명 패션브랜드, △웨지우드 △빌보 △로얄알버트 △조셉조셉 등 프리미엄 식기 브랜드 등 해외 직구 상품을 프로모션 상품으로 내놨다. 이들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도 함께 발급한다.

카카오커머스도 28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쇼핑하기는 매일매일 빅세일! 블랙 에브리데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브랜드 톡딜 행사를 진행해 매일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데, 뷰티·패션·생필품·식품부터 LG전자·유한킴벌리·동원·P&G 등 가전까지 다양한 브랜드 상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 유통사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도 28일까지 해외 직구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더 블랙 위크’ 행사를 한다. 명품 의류와 가전 등 해외직구 상품 1만 종, 50억 원어치의 물량을 내놨다. 롯데백화점 바이어가 직수입하는 명품 편집매장인 롯데탑스와 롯데면세점도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화장품 업계도 할인 행사로 고객 맞이 한창

1년에 한 번 짧은 기간 돌아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는 오는 28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세포라 고객 누구나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총 금액의 20% 할인, 모든 구매 시 기본 15%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할인율이 적용된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세포라에 입점된 모든 브랜드의 제품에 할인이 적용되며, 온라인 및 앱 스토어·오프라인 매장 모두 세일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해 뷰티 제품 쇼핑을 계획한다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세포라 관계자는 “높은 할인 혜택으로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세포라에서 구매를 망설였던 제품이 있다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브랜드로 구성된 폭 넓은 선택권뿐 아니라 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꼭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토니모리도 오는 30일까지 빅세일을 준비했다. 토니모리 블랙 프라이데이 빅세일 행사는 특가라인·토니럭스 할인·주요제품 할인 코너로 마련돼 있다. 특가라인에서는 제주스네일아이크림을 최대 90% 할인가격에, 기미야미백앰플스페셜세트를 5만5000원, 투엑스퍼스트에센스를 2만 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초와 바디·색조·잡화 전 품목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며, 토니럭스 고객은 추가 할인 10%를 더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듀이트리 역시 자사의 베스트 제품과 올해 출시한 신제품 등을 최대 92% 할인율로 선보이는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랙 프라이데이 프로모션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누적판매 2천200만 장(2015~2021.06까지 딥 마스크 누적 판매량 기준)을 기록한 ‘AC 컨트롤 EX 딥 마스크’와 빠르게 베스트 제품으로 등극한 ‘AC 컨트롤 딥 그린 카밍 패드’, 달팽이 점액여과물이 함유된 고보습 탄력 크림 ‘울트라 바이탈라이징 스네일 크림’, 피부에 친화적인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한 ‘하이 아미노 올 클렌저’등이다. 

듀이트리 관계자는 “21년 올해에도 듀이트리를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분들께 보답하고, 모든 분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블랙 프라이데이’를 진행하게 됐다”며 “베스트 제품뿐만 아니라, 숨겨진 꿀템들도 함께 라인업 했으니, 이번 기회에 다양한 제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다음달 1일까지 ‘에이블리 블랙 프라이데이’진행해 뷰티를 비롯한 상품을 최대 90% 할인가에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클럽클리오 등 겨울철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기획전도 마련돼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