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시세이도, 新서플라이체인거점 오사카에 설립
최선례 기자 | best_sun@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9-24 15:53 수정 2021-09-24 15:55
시세이도는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의 생산과 물류를 담당할 서플라이체인 거점을 오사카 이바라키시에 지난해 12월 준공하고, 올해 9월부터 공장, 물류, 컨슈머 센터, 일반용 견학 코스 등 4자기 기능을 갖춘 신개념 서플라이 체인을 시동했다고 전했다.
 
시세이도는 생산거점 전략과 관련, 글로벌 관점에서 서플라이 체인 전략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원가뿐만 아니라 리드타임 및 재고, 원재료 조달 등 다양한 요소를 가미하여 각 공장에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목표해 왔다.
 
이번 오사카 이바라키시의 새로운 거점에서는 생산을 담당하는 공장에 시세이도 최초로 물류센터를 병설하여 생산부터 수송에 걸리는 작업효율을 높이고 수송 시에 드는 비용 및 환경부하 경감을 목표했다. 또, 지역에 열린 공장으로서 일반고객을 위한 견학 코스와 고객의 소리를 담을 수 있는 컨슈머센터실을 새롭게 설치했다.
 
특히 오사카 이바라키 공장은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으로서 시세이도의 스킨뷰티 영역의 생산을 글로벌하게 리드해 갈 예정이다. 88개국에서 선보이고 있는 베스트셀러 에센스 알티뮨을 비롯하여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끌레드뽀보테를 중심으로 한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제품을 생산한다. 2023년 이후 생산수량을 약1,6억 개까지 끌여 올려 장래 수요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