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프리미엄 시장 1등 꿈꾸는 ‘차홍코스메틱’ 차홍(CHAHONG) 송도현 COO
최영하 기자 | choi6@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1-07-08 05:55 수정 2021-07-08 05:55
차홍코스메틱 송도현 차홍 COO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피부, 네일, 바디 등 분야를 통틀어 셀프 홈 케어가 주목받고있다. 헤어 역시 집에서 셀프 케어하는 비중이 증가했으며, 이를 위한 헤어케어 제품들도 많이 등장했다. 이 가운데 헤어 아티스트로서 다년간 축적해온 노하우를 그대로 녹여낸 헤어 코스메틱 제품과 디바이스를 출시하면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세계적인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론칭한 브랜드 ‘차홍코스메틱’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미 뷰티 멘토로 유명한 헤어디자이너 차홍은 모든 노하우를 집약한 코스메틱 브랜드 '차홍'을 론칭했다.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으며 내놓는 제품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차홍코스메틱은 제품력 하나만큼은 이미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국내 1위가 아닌, 아시아 그 이상의 글로벌 무대를 꿈꾸고 있는 차홍의 송도현 COO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헤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차홍코스메틱이 궁금하다

차홍코스메틱은 프리미엄 토털 뷰티 살롱의 차홍 전문가들로부터 프로페셔널의 진정성을 담은 브랜드다. 고객이 진심으로 자신을 케어하고 사랑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연과 사람을 해치지 않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지속 가능한 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차홍코스메틱은 2017년 7월 헤어 살롱 차홍룸과 함께 론칭했다. 부담도 컸지만 그만큼 심혈을 기울여 만든 알짜배기 브랜드다.


차홍코스메틱은 어떻게 탄생했나
 
차홍아르더는 국내 최정상의 토털 뷰티 살롱으로, 살롱 구성원 역시 미용업계의 최고라 불리는 이들이 모여 있다. 이들이 다 함께 국내외 유통 중인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들을 사용해 보고 해당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철저하게 파악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의 프리미엄 살롱 케어를 고객이 직접 셀프로 구연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또한 헤어만큼은 국내에서 최고라는 자부심 아래 모든 면에서 최적화시킨 우리만이 만들 수 있는 차홍의 제품을 만들어 내자라는 목표로 브랜드를 론칭했다.
 

최근 차홍 볼륨컬러의 반응이 좋다
 
차홍코스메틱 전 제품은 헤어 전문가인 차홍 원장의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 출시된 차홍 볼륨컬러(고데기) 역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헤어롤을 아이롱기기에 장착시키면 좋겠다는 새로운 개념을 차홍 원장이 제안했고 이를 구체화해 출시하게 된 제품이다. 현재 디자인 2종 등록과 특허 5종이 출원 중에 있다. 또한 차홍 볼륨컬러는 픽스 볼륨 헤어스프레이와 함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추세다. 차홍 코스메틱은 환경을 위해 어떠한 정책을 진행 중인가
 
이미 2년 전부터 환경을 고려한 정책으로 단상자 없이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차홍 제품의 택배 패키지에는 친환경 포장재인 종이 완충제, 전분 접착 성분의 종이테이프를 사용해 모두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되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볼륨컬러의 포장 사양에도 친환경 비닐과 단상자를 개발해 적용했다. 특히 차홍 전제품 수익금의 일부는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하고 있으며, 세계자연기금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위한 공동선언(PACT)에 동참하고 있다.
 

국내 유통 현황과 중·하반기 신제품 출시 관련 계획도 궁금하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차홍 22개 살롱과 주요 H&B 숍인 올리브영, 세포라(9월 예정), 롯데 온앤드뷰티 등에 입점돼 있다. 차홍 볼륨컬러(고데기)는 E마트와 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에 입점할 예정이다. 온라인몰은 자사몰과 SSG닷컴, W컨셉, 29CM 등 다양한 종합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추후 차홍 볼륨컬러 프리미엄 버전을 선보이고자 준비 중에 있고, 프리미엄급 차홍 셀프 염색약을 4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중국 시장을 놓칠 수 없다. 중국 시장 진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가
 
현재 9종의 자사 제품이 위생허가를 받았고, 올해 중 추가 5종이 예정돼 있다. 현재 중국 독점 총판을 통해 중국 유통을 진행하고 있으며, 4분기 또는 내년 상반기 중 중국 왓슨의 오프라인에 입점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오프라인 시장은 부담이 있지만 흐름상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준비 중이며, 현재는 타오바오와 티몰, 징동 등의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차홍코스메틱은 어떤 모습일까
 
아시아 프리미엄 헤어 시장 1위를 하는 것이 브랜드 목표다. 자신이 있기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꿈이라고 생각한다. 차홍 코스메틱은 국내 제조 헤어케어 제품들 중 소비자 할인을 주된 영업 정책으로 삼지 않는 유일한 브랜드다. 프리미엄의 정의가 다양 하지만, 브랜드사가 정한 판매가를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하는 것이 진정한 프리미엄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제품력은 약속할 수 있다.

또 차홍의 전 직원들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줄 곳 제품을 판매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우리는 차홍의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콘텐츠는 국경을 넘어 글로벌 팬덤을 만들고 형성하는 주된 마케팅 요소이기도 할 만큼 중요하다. 앞으로도 차홍은 제품 개발 못지않게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다양한 헤어 제품군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가 지향하는 비전을 꾸준히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