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2025' 4월 15·16일 개최 현지 기업 15개 참가… 한국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 진행
김민혜 기자 | minyang@beautynury.com 플러스아이콘
입력 2025-03-28 09:44 수정 2025-04-04 10:23

이탈리아 무역공사(Italian Trade Agency)-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무역진흥부가 오는 4월 15-16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High Street Italia에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B2B 상담회를 개최한다. 

▲ 이탈리아 무역공사(ITA)가 4월 15~16일,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은 2024 이탈리안 뷰티데이즈 현장.ⓒITA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는 이탈리아 무역공사가 이탈리아 화장품 협회인 코스메티카 이탈리아(Cosmetica Italia-the personal care association)와 협력하여 이탈리아 유수의 화장품 브랜드들을 한국시장에 소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지난해 행사에 대해  많은 한국 바이어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데 힘입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된다.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에서는 스킨 케어, 프로페셔널 헤어, 향수, 오일 등 다양한 뷰티 분야의 이탈리아 기업들을 소개한다. 또한, 우수한 Made in Italy 제품을 한국에 소개하기 위해 이탈리아 기업과 한국의 수입/유통 업체의 상담회도 진행된다. 한·이 양국의 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다.

뷰티데이즈는 B2B 행사로, 올해는 페이스 케어, 보디케어, 선케어, 전문가용·일반용 헤어케어, 향수·오일·디퓨져 등 이탈리아의 유수 뷰티 기업 15개가 참여한다. 한국을 방문한 업체 관계자들과 바잉, OEM, ODM, 독점 전개권, 협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하다.

작년 뷰티데이즈 행사로 방한해 한국 시장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했던 파비오 프란끼나 (Fabio Franchina) 이탈리아화장품협회 부회장이 올해도 방문할 계획이다.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기 위해서다.

또한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인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Cosmoprof Worldwide Bologna) 담당자도 이번 행사로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바이어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이탈리아 무역공사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 제품에 관심을 보이는 한국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어 이탈리아 기업의 한국 진출 기회도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 수출에 매력을 느끼는 이탈리아 소비재 기업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만큼 양국 간 무역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최측은 또한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에 관심있는 한국의 수입/유통 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B2B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2C2eMcpHKnBpbizpT9YKCznmygwvAhxiqfJgFAbLzW_VAng/viewform)으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