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선정 주 2회 재택근무 시행…고용노동부 재택근무 특화 기업 선정
뷰티누리(화장품신문)
입력 2023-12-01 16:32 수정 2023-12-01 16:36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인증 시상식 ⓒ고운세상코스메틱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우수한 기업 문화 및 임직원 복지 제도 구축의 노력을 인정받으며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및  ‘2023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기업의 적극적인 근무혁신을 유도하고 일과 생활이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고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근무 혁신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재택근무 활용률 △재택근무 활성화 노력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 재택근무 특화 기업 선정 평가 지표에 따라 전반적인 기업 문화 평가 결과, 고운세상코스메틱을 포함해 총 3개 기업(중복 4개사)이 재택근무 특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집중 근무 시간 외에 출퇴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등 일과 개인의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데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의 재택근무 특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29일 강남구에 위치한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진행됐으며, 고운세상코스메틱 성장지원실 김미혜 실장 등이 자리했다.

이 밖에도 안정적인 고용 환경과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사내 문화를 구축하며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공공기관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최종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4년 이후 평균 66%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다. 기업 규모 확대에 따른 상시 고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돌봄 재택 제도 △중증질환 치료비 지원 및 유급 휴직 제도 등 가족 친화 복지제도를 매년 확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김미혜 성장지원실 실장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직원들이 업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혁신과 개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커리어를 지속할 수 있는 조직문화 및 제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매년 근무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탑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