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TUV 인증 100% 생분해, 기존 마스크팩과 차별화 된 시스템

이노텍시스템 임종진 대표

김태일 기자   |   neo@beautynury.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입력시간 : 2020-10-19 06:09       최종수정: 2020-10-19 06:32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프로필.png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EU는 2020년 탄소배출 20% 감축 및 2030년 50% 감축, 배출권 거래제(EU-ETS) 등 다양한 기후변화대응 정책으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 시장도 시트는 물론 포장재까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는 등 변화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노텍시스템 임종진 대표를 만나 오랄 필름을 활용해 100% 퇴비화되는 독일 친환경 옵티막스 페이스 마스크팩에 대해 들어봤다.


회사를 소개해달라.

이노텍시스템은 제조·설비 구축 전문 기업으로 유명 제약사들의 다양한 설비를 구축·컨설팅했다. 현재 이탈리아·독일·일본 등에서 우수한 제약 및 화장품 장비를 수입해 판매도 하고 있다. CBD 추출 기술 관련 사업을 진행 중이며 노령인구 증가에 따라 흡입제도 개발하고 있다. 오래 사용해야 하는 흡입제는 오래 사용해야하는 만큼 세균 오염 우려가 있어 1회용 제품으로 개발했다. 또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지속가능 포장재 관련 기술도 도입했다.
최근에는 독일의 옵티마스 연구소에서 개발한 페이셜 마스크의 국내 도입을 앞두고 있다. 기존 페이셜 마스크는 부직포, 비닐 등에 유화제 방부제 등이 들어간 성분에 약품을 넣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옵티막스에서 개발한 페이셜 마스크는 부직포도 없고 동물성 기재, 유화제·방부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으로 독일 대형마트 DM 등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 마스크팩의 두 배가 넘는 판매 가격에도 호응이 뜨겁다. 이노텍시스템은 옵티막스 페이셜 마스크가 향후 시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국내는 물론 극동·서남아시아 판권까지 획득했다.

옵티막스 페이셜 마스크의 장점은.

마스크는 18세기 영국에서 왕족들이 꿀을 바르거나 미네랄 머드 등을 바르는 것에서 시작했다.  옵티막스 페이셜 마스크는 운동을 하거나 비행기에 탑승해서도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밀착력이 우수하다. 유명 OEM·ODM 기업의 프리젠테이션도 큰 호응을 얻었다.
미백은 물론 노화방지, 주름제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고 100% 생분해를 넘어 퇴비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얼굴 전체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셜 마스크와 아이 마스크처럼 일부에 사용할 수 있는 두가지 제품이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친화성이 좋고 기존 제품들보다 보습성이 43% 정도 상승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을 입증 받았다.

오랄 필름으로 제조하는 이유는? 

기존 마스트팩 제조업체와는 전혀 다른 시스템으로 피부 밀착력인 높다는 점에 집중했다. 제품 자체가 오랄 필름을 기본으로 하다 보니 필름형 제품을 갖고 있다면 충분히 시도해 볼 만 하다. 다만 오랄 필름을 제조하는 노하우와 화장품의 결합, 비건, 제로 웨이스트 등과의  결합은 쉬운 일이 아니다. 필름형 마스크는 물론 포장까지 모두 생분해돼 퇴비화 되는 것까지 감안한다면 기존과는 완전 다른 제품이라고 자부한다. 제품 원료, 부자재 등에 대한 모든 노하우 제공은 기본이다. 일정한 중량편자 등 실제 의약품 제조에 적용되는 부분까지 활용된다.

해외에서 다양한 인증을 받았다. 국내기업들과 공유하는 부분은

독일에서 일부 인체적용시험 등은 이미 거친 상태로 이외에도 다양한 해외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 제작된 제품의 해외 수출에서도 TUV 등 다양한 해외 인증은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 기술 이전을 통해 한국기업들이 원활한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처방, 원료 등을 포함한 제조방법 관련 인증서를 공유하고 성분검사 등  품질 관리는 물론 사후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독일 연구기관에서 검증한 데이터도 제공 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모든 서류 작업과 직원들 교육 등 제조에 관한 노하우도 전수할 계획이다.
초기 실험실 장비로 생산할 수 있는 사용법을 교육시키고 이후 생산에서 포장까지 전과정에 대한 지원도 가능하다.

향후 계획은?

이노텍시스템은 시스템을 수입해 구축하는 기업으로 화장품의 직접적인 제조와는 거리감이 있다.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옵티막스 페이셜 마스크가 받은 기존 인증을 활용하면 손쉽게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노텍 시스템은 제작 기술을 전문기업이 도입해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싶다. 회사 자체가 제작 설비나 기술 판매가 주된 사업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자체적으로 신규 사업에 진입하는 것보다 기존에 잘하는 사업에 집중하고 국내 기업에 새로운 기술을 소개해주고 싶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