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에이본, 새 브랜드 캠페인..“지켜봐 주세요”

새롭게 변화하는 현재의 에이본 모습 오롯이 어필

입력시간 : 2020-09-17 15:10       최종수정: 2020-09-17 15:15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Avon_new_Campaign.jpg

지켜봐 주세요~

지난해 5월 북미 사업시장을 제외한 전체 사업부문이 브라질 화장품기업 나투라 코스메티코스(Natura Cosmeticos S.A.)에 의해 인수되었던 글로벌 직판 화장품기업 에이본 프로덕트(Avon Products)가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에 착수한다고 16일 공표했다.

아이콘격 화장품기업의 한곳으로 자리매김해 왔던 에이본 프로덕트에 대한 인식을 재고해 줄 것을 요망하는 내용이 담긴 새 브랜드 캠페인의 명칭은 ‘지켜봐 주세요’(Watch Me Now)이다.

이 캠페인은 차별화된 아름다움 가꾸기를 통해 여성들의 삶에 변화를 이끌어 왔던 에이본 프로덕트가 혁신적이고, 대담하고, 포괄적인 뷰티 브랜드의 하나로 현재의 모습을 보다 충실하게 반영하고 소비자들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취지를 두고 착수된 것이다.

올해로 13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에이본 프로덕트는 ‘지켜봐 주세요’ 캠페인이 지난 한세기 이상의 오랜 기간 동안 목적 지향적인 기업으로 자사가 축적해 온 유산에 대해 스스로 경의를 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아름다움의 힘을 이용해 여성들이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성폭력과 유방암 퇴치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는 등 에이본 프로덕트가 지향해 온 대의(大義)가 바로 자사의 유산이라는 것.

이와 함께 약자(the underdog, 즉 여성)의 성공을 축원하고, 에이본 브랜드와 재직자, 행동주의 및 제품들이 내포하고 있는 예상치 못했던 저평가된 부분들을 강조하는 내용들도 캠페인에 포함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예를 들면 에이본 프로덕트의 제품들이 자사가 취득한 750여건의 특허와 300여건의 수상기록이 반영된 결과물이라는 전언이다.

이에 따라 ‘지켜봐 주세요’ 캠페인은 새로운 시각적 아이덴티티와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업데이트된 에이본 로고, 그리고 수많은 현재의 자사 소속 뷰티 상담사 및 고객들의 목소리가 반영된 담대하고 확신에 찬 톤의 음성으로 내용이 구성됐다.

이 중 새로운 로고는 여성의 안면 곡선을 근간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색상표(colour gradient)와 함께 이미 에이본 프로덕트가 발매하고 있는 제품들과 안내책자 등에 사용되기 시작했다.

에이본 프로덕트의 제임스 톰슨 브랜드‧스토어 부문 대표는 “에이본 브랜드에 대해 대단한 인식도와 애정이 존재하지만, 우리에 대해 저평가된 부분들도 없지 않다”면서 “우리는 역동적이고, 담대하고, 모던하면서 포괄적인 화장품기업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모든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는 고품질 브랜드의 하나인 데다 성폭력이나 유방암과 같이 우리가 중시하는 이슈들을 위해 투쟁해 온 기업이 에이본이라는 것.

특히 톰슨 대표는 “여성들에게 선거권이 주어지기 이전부터 여성들에게 유연하게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온 기업이 바로 에이본 프로덕트”라고 강조했다.

그 같은 맥락에서 ‘지켜봐 주세요’ 캠페인을 통해 우리 브랜드가 지금까지 항상 그랬던 것처럼 최고의 생명력을 불어넣고, 각 개인들에게 새롭게 자부심을 불어넣고, 공통의 관심사에 다가가고자 한다고 톰슨 대표는 설명했다.

안젤라 크레투 최고경영자는 “새로 착수한 ‘지켜봐 주세요’ 캠페인이 에이본 프로덕트에 새로운 장이 열렸고, 새롭게 출발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에이본 프로덕트는 지난 135년 동안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구현해 왔고, 지금도 멈춰서지 않고 이제 막 새롭게 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지난 135년 동안 상호관계(relationship)와 소셜 셀링(social selling)의 힘에 대해 습득한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오늘날에 적용하고자 한다”며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우리의 뷰티 상담사들이 소셜 플랫폼상에서 유연하게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크레투 최고경영자는 “에이본 프로덕트가 연구, 제품개발 및 사람들에 대한 투자를 통해 항상 혁신하고 발전을 거듭해 왔고, 이를 통해 민주적이고 모두가 다가설 수 있는 아름다움을 확립하고자 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에이본 프로덕트는 항상 의사표명에 주저하지 않았고, 변화를 촉진해 왔으며, 전 세계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의를 지향해 왔다는 말로 주의를 환기시키기도 했다.

크레투 최고경영자는 “우리가 보다 긴밀하고, 담대하고 확신에 찬 방식으로 구현해 왔던 차이를 밑천삼아 새로운 에이본 프로덕트의 시대를 열고,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총 500만명 이상의 여성 영업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본 프로덕트는 최근 1년여 동안 디지털 도구의 활용도를 높이고 영업활동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면서 신규특허를 적용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는 등 혁신과 비즈니스 쇄신을 가속화하는 데 힘을 기울여 왔다.

그 같은 혁신에 반영된 제품들의 예로 이날 에이본 프로덕트는 7년 동안 이루어진 콜라겐 손실을 단 7일 만에 회복시켜 준다는 장점을 강조하고 있는 ‘프로티놀’(Protinol)과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피부에 미친 영향을 감소시켜 주는 제품으로 개발되어 데뷔를 앞둔 새로운 컬렉션 ‘어댑트’(Adapt)를 열거했다.

‘지켜봐 주세요’ 캠페인은 에이본 프로덕트가 진출해 있는 세계 각국에서 9월 중 속속 전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