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코티ㆍ킴 카다시안 웨스트, 전략적 제휴계약 체결

‘KKW 뷰티’ 지분 20% ‘코티’가 2억弗에 매입 등

입력시간 : 2020-06-30 16:52       최종수정: 2020-06-30 16:55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KKW_Beauty.jpg

‘코티’가 킴 카다시안 웨스트(Kim Kardashian West)와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공표했다.


킴 카다시안 웨스트가 전개하고 있는 사업을 세계 각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양측이 손을 잡았다는 것.


이에 따라 양측은 현재 킴 카다시안 웨스트 화장품 라인의 취급영역을 확충하고 글로벌 마켓에서 공급지역을 확대하는 데 주안점을 두어 나가기로 했다.


킴 카다시안 웨스트 측 조직은 이를 위해 제품 및 홍보전략 수립,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 접근성 향상 등 창의적인 노력을 필요로 하는 부분을 맡기로 했다.


이번에 합의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화장품 사업분야에 더욱 집중하면서 보다 민첩하고 사세를 집중하는 화장품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해 ‘코티’가 진행 중인 노력에서 또 하나의 성과물이 도출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그 같은 분석을 가능케 할 만도 한 것이 킴 카다시안 웨스트는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유명인물의 한 사람이어서 그녀의 개인 및 브랜드 소셜 미디어 채널에 걸친 팔로어 수가 무려 3억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전 세계 화장품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인물의 한 사람으로 손꼽히고 있다.


‘코티’ 측은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킴 카다시안 웨스트의 이복동생 카일리 제너(Kylie Jenner)와 장기 전략적 제휴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 1월 초 ‘카일리 제너’ 화장품 브랜드의 지분 51%를 인수키로 하는 등 세부적인 후속절차들을 마무리지은 바 있다.


이번에 합의를 도출하면서 ‘코티’ 측은 킴 카다시안 웨스트의 화장품 사업부문 ‘KKW 뷰티’의 지분 20%를 2억 달러에 인수키로 약속했다.


아울러 화장품업계 전반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심도깊은 이해도와 상업적 발매경험을 살려 스킨케어에서부터 헤어케어, 퍼스널케어 및 네일케어 제품들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개발을 위한 총체적인 책임을 맡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고도성장과 DTC(direct-to-consumer) 뷰티 브랜드 육성을 위해 서로가 보유한 강점을 활용해 나가기로 했다.


‘코티’의 피터 하프 이사회 의장은 “킴 카다시안 웨스트야말로 진실로 현재의 글로벌 아이콘 가운데 한 사람이라 단언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녀는 예지력을 갖춘 인물이자 한 사람의 사업가이자 엄마, 자선사업가이면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세계 각국의 수많은 사람들과 교감하는 견줄 수 없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특출한 인물”이라고 치켜세웠다.


하프 이사회 의장은 뒤이어 “이 같은 그녀의 영향력이 고급 화장품 분야에서 ‘코티’가 보유한 리더십 및 심도깊은 노하우와 어우러져 ‘KKW 뷰티’ 브랜드의 잠재력을 100% 끄집어 낼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킴 카다시안 웨스트는 “우리가 ‘코티’와 같이 확고한 명성을 구축한 기업과 제휴키로 합의한 것이야말로 우리가 보유한 브랜드들이 세계 각국 시장으로 보다 빠르게 진출범위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세계 각국의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들을 직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대단히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그녀는 또 “이번에 성사된 제휴에 힘입어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열정을 갖고 있다고 자부하는 창의적인 부분들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으로 ‘코티’ 측이 보유한 믿을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자원을 활용해 세계 각국에서 우리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해마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측간 합의에 따른 세부적인 후속절차들은 2021 회계연도 3/4분기 중으로 마무리될 수 있을 전망이다.


킴 카다시안 웨스트는 지난 2017년 6월 ‘KKW 뷰티’ 브랜드 화장품 라인을 처음 선보인 데 이어 같은 해 11월 ‘KKW 프래그런스’로 영역확대에 나선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KKW 뷰티’ 브랜드 제품들이 미국 내 독점적 소매유통 채널로 ‘얼타 뷰티’에 입점하기도 했었다.


‘코티’와 킴 카다시안 웨스트가 손잡고 실현할 또 한번의 도약을 주의깊게 지켜볼 일이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