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美 화장품 원료기업 클라리언트 ‘J-뷰티’ 접목

미니멀리즘 컨셉트 적용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응코자

입력시간 : 2020-05-26 17:21       최종수정: 2020-05-26 17:24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Clariant_J_beauty.jpg

젠(禪)스퍼레이션!


스위스의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클라리언트(Clariant)가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자사의 화장품 원료사업 부문에 새로운 컨셉트를 도입한다고 지난 12일 공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높은 품질과 고효능 제품들을 통해 미니멀리즘(less is more)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J-뷰티’ 특유의 세련된 간소함과 과학 기반 기풍으로부터 영감을 얻어 고안한 개념인 ‘젠스퍼레이션’(Zenspiration)을 표방하고 나선 것.


‘젠스퍼레이션’은 일본어에서 선(禪)을 지칭하는 젠(jen)과 영감(靈感)을 의미하는 영어의 “inspiration”을 결합한 개념이다.


이와 관련, 일본은 오늘날 세계 2위의 거대 화장품시장답게 화장과 관련해서도 풍부하고 오랜 역사와 전통을 보유한 가운데 우아함과 간소함을 구현한 ‘J-뷰티’로 글로벌 마켓에서 신드롬을 불러일으켜 왔다.


클라리언트 측에 따르면 ‘J-뷰티’는 일상적인 미니멀리즘과 연구‧개발을 통해 효능이 검증된 원료성분들을 사용해 자연스런 아름다움과 산뜻하고 젊게 보이는 안색, 촉촉한 피부 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J-뷰티’는 다목적 제품들과 효능이 알려진 전통적인 원료성분들로 간소하면서도 효과적인 화장품을 강조하고 있다는 것이 클라리언트 측의 설명이다.


클라리언트 측은 뒤이어 ‘J-뷰티’가 표방하는 기본적인 가치는 오늘날 전 세계 화장품업계가 추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클라리언트 화장품 원료사업 부문의 알렉상드르 라페이르 글로벌 마케팅 담당대표는 “시간에 쫓기고 일상의 스트레스에 치인 현대인들에게 복잡한 화장법은 설 곳을 잃었다”며 “많은 여성들이 미국의 35세 이하 연령대 소비자들처럼 과도한 화장품 구입을 거부하고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 수를 줄이고 있거나, 프랑스 소비자들처럼 일상에서 심플한 안면화장을 추구하고 있는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다기능 화장품과 신뢰할 수 있는 원료성분을 원하는 니즈가 갈수록 고조되고 있는 현실에서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젠스퍼레이션’이 각광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라페이르 대표는 덧붙였다.


클라리언트 측은 데일리 크림, 두피용 토너, 스킨 세럼 등 3가지 제품들에 ‘젠스퍼레이션’의 개념을 적용했다.


이 제품들은 클라리언트의 화장품 원료사업 부문이 최근 선보인 강력한 자연 기반 원료 ‘루트니스 에너자이즈 앤 이퀴스캘프’(Rootness Energize and Equiscalp)를 포함해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된 성분들을 사용하고 있다.


클라리언트 측은 ‘J-뷰티’의 컨셉트를 도입하면서 ‘탈속’(脫俗: Datsuzoku)과 ‘간소함’(簡素: Kanso), ‘수수함’(Shibui) 등 3가지 개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탈속’은 일상생활 속 스트레스가 진정한 자아(自我)와는 무관한 것임을 깨달았을 때 느껴지는 평온함과 행복감을 지칭하는 개념이다.


클라리언트 측은 ‘에너자이징 워터 크림’(Energizing Water Cream)에 이 개념을 적용했다.


‘간소함’은 기초적인 것과 화려한 장식을 배제하는 태도와 관련된 개념이다.


클라리언트 측은 ‘심플리 리밸런싱 스캘프 토너’(Simply Rebalancing Scalp Toner)에 이 같은 미니멀리즘 개념을 적용해 필수적이지 않은 성분들을 배제한 가운데 단지 16개 성분들로 이 제품을 개발했다.


16개 성분들 가운데는 두피 내부의 미생물군집 형성을 촉진하는 성분들과 두피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성분들, 피지 생성에 균형을 되찾아 주는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다.


‘수수함’은 간소하면서도 아름답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미적인 가치가 향상되는 대상의 경우 지루함이 끼어들 여지가 없게 한다는 사실과 관련된 개념이다.


피부진정 효능과 피부톤의 균일화, 검버섯 감소 등에 효과적인 ‘온 더 글로우 솔리드 세럼’(On-the-Glow Solid Serum)에 이 개념을 적용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