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심라이즈, 내 머리 속의 조미료 ‘비듬’ 지우개!

항비듬 퍼스널케어 원료 ‘크리니판® PMC 그린’ 선봬

입력시간 : 2020-05-21 17:29       최종수정: 2020-05-21 17:32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Symrise_haircare_scalp_care.jpg

바람에 비듬이 날리듯?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둔 화장품, 향수, 향료, 식‧음료, 의약품 및 기능식품 원료업체 심라이즈(Symrise AG)가 새로운 항비듬 퍼스널케어 제품용 원료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혁신적인 기전으로 작용하면서 기존의 다른 항비듬 원료물질들과 동등한 수준의 효능을 나타낼 것으로 전해진 이 새로운 항비듬 퍼스널케어 원료의 이름은 ‘크리니판® PMC 그린’(Crinipan® PMC green)이다.


심라이즈가 우수한 효능을 발휘하는 바이오 기반 솔루션 원료제품들을 다수 발매하고 있는 개척자적인 업체의 한곳이어서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하는 새로운 항비듬 원료가 ‘크리니판® PMC 그린’이다.


이와 관련, 최근들어 화장품 소비자들은 갈수록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내추럴 제품이어서 지속가능성이 담보된 데다 동시에 기존 제품들에 비견할 만한 효과를 나타내는 제품들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크리니판® PMC 그린’은 심라이즈가 그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새로운 항비듬 퍼스널케어 제품용 원료이다.


특히 ‘크리니판® PMC 그린’은 효능이 임상적으로 입증된 데다 혁신적인 작용기전으로 비듬 발생의 근본원인을 표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게 심라이즈 측의 설명이다.


다시 말해 ‘크리니판® PMC 그린’이 비듬 발생의 원인으로 알려진 효모균 말라세지아(Malassezia)에 직접적으로 작용해 비듬 제거효과를 나타낼 것이라는 의미이다.


지금까지 오랜 기간 동안 항비듬 제품들을 생산‧발매한 업체들은 3개 항비듬 성분들에 절대적으로 의존해 왔다는 지적이다.


아연 피리티온(zinc pyrithione), 클림바졸(climbazole) 및 피록톤올아민(piroctone olamine)이 그것이다.


지난 수 십년 동안 획기적인 항비듬 원료가 시장에 새로 선을 보이지 못했기 때문.


이번에 선보일 ‘크리니판® PMC 그린’은 화장품‧퍼스널케어 기업들과 이들의 비듬 억제전략에 전혀 새로운 접근방법을 가능케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심라이즈 측은 강조했다.


100% 바이오 기반 친환경 항비듬 성분으로 개발된 제품이 ‘크리니판® PMC 그린’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심라이즈 측은 아울러 최근 퍼스널케어 업계의 내추럴 트렌드와 눈높이를 같이하는 제품이기도 하다고 덧붙이고 있다.


심라이즈 글로벌 화장품 원료 사업부문의 크리스틴 코흐 미생물 연구 부문 대표는 “미세보호(Micro Protection) 분야에서 지난 45년여 동안 배양한 노하우에 힘입어 이번에 ‘크리니판® PMC 그린’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코흐 대표는 뒤이어 “저명한 피부의학자로 말라세지아 연구의 권위자인 페터 마이저 교수와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독일 기센대학 측이 제공한 도움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코흐 대표는 지난 1975년 심라이즈가 처음으로 선보였던 클림바졸을 회고했다.


‘크리니판® AD’(Crinipan® AD) 상품명으로 발매된 클림바졸이 시장에서 오랜 기간 동안 효능을 입증해 왔다는 것.


‘크리니판® PMC 그린’의 경우 오랜 기간에 걸쳐 광범위한 연구‧개발을 진행한 심라이즈가 선보일 수 있기에 이른 혁신적인 작용기전의 차세대 화장품‧퍼스널케어 원료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코흐 대표는 설명하기도 했다.


심라이즈의 플로리안 겐리히 글로벌 피부보호 제품 담당이사는 “녹색제품(green products)의 일종으로 ‘크리니판® PMC 그린’을 개발한 것은 심라이즈의 기업 지속가능성 전략과도 궤를 같이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는 더 많은 내추럴 원료를 선보이면서 고객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는 길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심라이즈 측은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주관사인 영국 리드 엑시비션스(Reed Exhibitions)와 손잡고 오는 27일 ‘크리니판® PMC 그린’을 소개하는 온라인 웨비나(webinar)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