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당신이 잠든 사이에 리셋..내 피부야! 잘 자요~

美 애쉬랜드, 라벤더꽃 추출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

입력시간 : 2020-04-09 16:30       최종수정: 2020-04-09 16:31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Ashland_nightessence.jpg

당신이 잠든 사이에..


미국의 글로벌 메이저 화장품‧퍼스널케어 원료업체 애쉬랜드(Ashland)가 자사의 특허기술 RNA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라벤더꽃에서 추출한 천연물 성분으로 개발한 화장품 원료 신제품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Nightessence biofunctional)을 지난달 말 선보여 화들작 잠에서 깨어나게 하고 있다.


밤시간의 피부 니즈에 최적화되어 소비자들이 다음날 아침 하루를 위해 피부가 리셋된(re-set) 가운데 잠에서 깨어날 수 있도록 해 주는 생체 기능성(biofunctional) 화장품 원료가 선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애쉬랜드 측은 전했다.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이 원료로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잠을 자는 동안 피부가 회복되어 이튿날 아침이면 피로가 풀리고, 재생되어 환한 피부로 잠에서 깨어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수면은 피부 외양, 정신건강 및 신체건강 등의 라이프스타일 요인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 예로 영국 런던에 글로벌 본사를 둔 시장조사기관 민텔(Mintel)이 최근 공개한 조사결과를 보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및 스페인에서 설문조사에 응한 여성들의 80%가 충분한 수면이 피부를 위해 중요하다는 데 동의한 것으로 나타났을 정도.


애쉬랜드의 저스틴 코튼 마케팅‧신사업 개발담당 매니저는 이 같은 조사결과를 인용하면서 ‘뷰티 슬립’(beauty sleep) 또는 ‘클린 슬립’(clean sleep) 컨셉트가 하나의 중요한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클린 슬립’은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보다 나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습관이나 행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개념이다.


애쉬랜드의 조엘 맨텔린 마케팅‧사업개발 담당부회장은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근거로 애쉬랜드는 밤시간에 피부에서 나타는 생물학적 작용기전을 녹톨로지(noctology)로 규정했다”며 “녹톨로지는 피부가 밤시간이 지나는 동안 필요로 하는 것들과 하루 중 피부에 발생한 손상을 밤시간 동안 회복시켜 주는 물질들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녹톨로지’란 우리 말로 옮기기엔 어려운 신조어이다. 야상곡(夜想曲)을 녹턴(nocturn)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을 뿐이다.


맨텔린 부회장은 “우리가 선보인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이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가시광선, 햇빛이 쨍쨍 내리쬐는 동안에는 간과되기 십상이지만, 밤시간이 지나는 동안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을 개선시켜 줄 뿐 아니라 멜라토닌(melatonin)이나 타임자임(timezyme)과 같은 필수적인 물질들이 밤시간에 보다 원활하게 분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단언했다.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은 36명의 아시아계 피험자들이 자원한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됐다고 애쉬랜드 측은 설명했다.


피험자들은 평소 야간근무 형태로 일하는 사람들과 심야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는 이들로 충원됐다.


임상시험에서 이 추출물을 사용한 피험자들은 피부가 충분한 휴식을 취한 상태를 나타냈을 뿐 아니라 다크써클이 눈에 띄게 감소한 것으로 평가됐다.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은 이른바 ‘토양에서 피부까지’(from field-to-skin)라는 친환경 개념으로 설계된 화장품 원료제품이다.


이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애쉬랜드 측은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고산지대 경사면에서 지속가능하게 자란 고급 라벤더꽃 추출물을 사용했다. 이곳은 프랑스에 소재한 애쉬랜드 바이오 시설에서 140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이다.


애쉬랜드 측은 라벤더꽃에서 활성물질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녹색화학(green chemistry)을 적용했다.


‘나이트에센스 바이오펑셔널’을 사용했다면 이제 자도 돼요~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