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웃음 주는 ‘꽐라마쓰’ 통해 새로운 마스크팩 문화 만든다

생각을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 이광득 대표

입력시간 : 2020-02-24 06:30       최종수정: 2020-02-24 11:20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이광득_썸네일.jpg

화장품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내놓고 있지만 여전히 K뷰티를 대표하는 제품으로는 ‘마스크팩’이 꼽힌다.


국내 마스크팩 시장 규모는 2012년 3205억원에서 2016년 1조 3852억원을 넘어섰고 중국 수출에서도 ‘효자’ 역할을 해왔다.


다양한 브랜드들이 성분과 소재 등을 적극 개발하고 있지만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비슷비슷한’ 제품으로 인식된다는 점이 지적돼왔다.


‘꽐라마쓰’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마스크팩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생각을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 이광득 대표를 만나 화장품 사업 현황 및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화장품사업을 시작한 계기는.

소주에 섞어마시는 ‘꽐라만시’ 이후 숙취해소제를 준비했다. 숙취해소 시장이 치열한데 왜 ‘숙취해소팩’은 없는지 의문이 생겼다. 화장품도 경쟁이 치열하지만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면서 시도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아이디어가 나오고 약 1년 만에 제품을 출시했다. 그동안 많은 제조사를 만나고 시중에 존재하지 않았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화장품 시장은 대기업이 많아 중소기업이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에 틈새시장을 공략하고자 했다.


꽐라마쓰 제품의 특징은.

가장 큰 특징은 술 취한 사람을 표현한 디자인이다. 깔라만시와 꿀을 첨가한 피부해장 콘셉트로 노란 마스크 시트 위에 술이 취한 듯 코와 볼이 붉게 그려졌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에센스 흡수력을 높여주는 프리미엄 시트를 사용했다. 자연 유래 오일과 프로폴리스, 꿀 등을 함유해 재밌는 모양이지만 성분도 좋은 반전 매력이 있다. 해외에서 많이 쓰는 빨간색 패키지를 적용해 중국 바이어들에게도 디자인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 유통은 어떻게 진행하는가.

다른 브랜드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차별화했다. H&B스토어보다 편의점을 우선 공략했다. 편의점을 매장이 많고 24시간 운영되지만 대부분 화장품은 잘 팔리지 않는다고 생각해 입점하지 않는다. 입점 초기부터 매출이 증가했고 향후 H&B스토어 입점도 논의 중이다. 온라인 유통에도 힘쓰고 있다.


PPL 활동에 적극적인 이유는.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다보니 PPL을 많이 하게 됐다. ‘미스트롯’, ‘검법남녀 시즌2’ 등 TV프로그램은 물론 연예인과 운동선수에게도 제품을 협찬하며 인지도를 높였다. 기본적인 마케팅은 하고 있지만 독특한 우리만의 마케팅을 찾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온라인의 발달로 SNS 기반 마케팅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연예인 출신의 사업가가 많지만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사업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은.

정통 엔터테인먼트에 브랜드를 입히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 재미를 줄 수 있지만 우스운 제품을 되지 말자는 원칙을 세우고 성분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꽐라마쓰는 ‘B급 감성’을 내세워 젊은 사람들이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부분 여성들이 마스크팩을 구매하지만 가족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집중했다.


‘짝퉁’ 제품에 대한 대비는.

제품 이름이 꽐라마쓰인데 외국에선 발음하기 어렵다는 지적도 받는다. 하지만 독특한 디자인이 곧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여러 번의 연구를 거쳐 잉크가 번지지 않는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모조품은 나오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소비자들이 재미있는 마스크팩 디자인을 보면 ‘그 회사 제품인가?’라는 생각이 들도록 하겠다.


앞으로의 계획은.

대부분의 뷰티 제품이 여성에 한정돼 있지만 성별과 연령에 구애 받지 않고 시장을 넓히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한국 엔터테인먼트사업은 콘텐츠, 브랜드에 힘이 있다. 꽐라만시로 새로운 음주문화를 만들었다면 꽐라마쓰를 통해 새로운 마스크팩 문화를 만들겠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