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0
 
Home   >   뉴스   >   전체

크로다, 영국 피부건강 전문 생명공학사와 제휴

피부 내 미생물군집 기반 화장품 원료 개발ㆍ발매 취지

입력시간 : 2019-12-03 15:33       최종수정: 2019-12-03 15:36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probiotics_fonterra.jpg

영국의 글로벌 특수화학기업 크로다 인터내셔널(Croda International)이 같은 영국의 피부건강 전문 생명공학기업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SkinBioTherapeutics)와 손을 잡았다.


스칸바이오테라퓨틱스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크고 성공적인 브랜드 제품들에 사용되는 고효능 원료 및 기술을 선보인 크로다 인터내셔널과 제품 발매를 위한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20일 공표했다.


이 같은 내용은 크로다 인터내셔널이 한해 13억8,000만 파운드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데다 주식시장 시가총액이 61억 파운드 규모에 달하고, ‘파이낸셜 타임스’紙가 ‘FTSE 100’ 주가지수를 산출하는 100대 기업에 포함되어 있는 글로벌 기업임을 상기할 때 주목할 만한 소식이다.


실제로 크로다 인터내셔널은 각종 퍼스널케어 제품에서부터 생명공학 제품, 각종 산업용 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에 걸쳐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원료성분들을 공급해 오고 있다.


특히 크로다 인터내셔널은 화장품에 사용되는 스킨케어 성분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주자의 한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오늘날 세계 각국에서 발매되고 있는 메이저 화장품 브랜드 제품들에 사용되는 다양한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 원료성분들을 공급하고 있는 곳이 바로 크로다 인터내셔널이다.


양사간 합의에 따라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 측은 자사가 특허를 보유한 ‘스킨바이오틱스’(SkinBiotix) 플랫폼 기술을 크로다 인터내셔널 측과 공유키로 했다.


이를 통해 스킨케어 마켓 공략을 염두에 둔 개성있고 지속가능한 화장품 원료를 개발‧발매하겠다는 것이다.


크로다 인터내셔널 측은 이를 위해 화장품용 생체활성 원료성분 부문 자회사인 프랑스 세데르마(Sederma)가 ‘스킨바이오틱스’ 기술을 적용한 제품 개발, 제조 및 발매를 맡도록 했다.


또한 양사간 제휴를 통해 개발되어 나온 제품들의 경우 크로다 인터내셔널 측이 세계 각국에서 연을 맺고 있는 퍼스널케어 분야의 고객사들에 발매키로 했다.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는 제품 발매를 통해 매출실적을 창출하면 단계별 로열티를 지급받기로 했다.


세데르마의 아르노 루프니알 이사는 “우리는 ‘스킨바이오틱스’ 기술이 탄탄한 학술적 기반 위에 개발된 노하우”라며 “우리는 이 기술이 오늘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피부 미생물군집(microbiome) 응용 화장품시장에서 필수적이고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뒤이어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 측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 ‘스킨바이오틱스’ 기술이 피부를 보호하고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 분야에서 핵심적인 노하우로 적용될 것으로 기대해마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의 캐서린 오닐 최고 학술책임자는 “우리가 크로다 인터내셔널과 같은 글로벌 기업과 제휴계약을 체결한 것은 기업으로서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에 내재된 가치를 방증하는 것”이라고 언급한 뒤 “이번 합의로 ‘스킨바이오틱스’ 기술이 그 동안 우리가 원했던 대로 각종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제품들에 적용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그 같은 맥락에서 볼 때 이번에 체결된 제휴는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에 흥미로운 기회가 제공된 것이자 하나의 디딤돌이 구축된 것이라는 맥락에서 의의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스킨바이오테라퓨틱스의 스튜어트 애쉬먼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손꼽히는 크로다 인터내셔널과 제휴하면서 이 회사의 자회사인 세데르마가 보유한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애쉬먼 대표는 또 “이번에 성사된 제휴관계에 힘입어 미생물군집 분야에서 우리의 혁신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세데르마의 국제적인 화장품 원료 개발역량을 부각시키는 데도 하나의 중요한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무엇보다 이번에 크로다 인터내셔널 측과 체결한 제휴계약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애쉬먼 대표는 덧붙였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
  • 인터뷰
  • 사람들
  •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