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00
 
Home   >   뉴스   >   전체

최적의 화장품 찾아주는 뷰티디바이스 '루미니'로 세계 시장 공략

룰루랩 최용준 대표

입력시간 : 2019-02-12 06:50       최종수정: 2019-02-12 09:18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최용준 대표가로.png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1월 열린 세계최대가전전시회(CES)에서 국내 브랜드의 뷰티 디바이스가 혁신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바로 룰루랩(lululab)의 루미니가 그 주인공이다. 올해 CES는 전 세계 165여개국 4500여개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탑재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최적의 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화장품시대의 해법을 제시해 줄것으로 기대되는 룰루랩의 최용준 대표를 만나 회사의 비전과 향후 계획을 들어봤다. 

룰루랩은 어떤 회사인지?
룰루랩은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씨랩(C-LAB)에서 시작했다. 가능성과 비전을 인정을 받아 삼성에서 투자금을 받았다. 룰루랩의 핵심 기술은 인공지능(AI)과 영상처리 기술을 접목시킨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루미니는 바로 이 기술을 적용한 대표제품이다. 루미니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피부를 스캔해 10초 안에 분석하고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추천해준다.


회사 경영 원칙은?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도덕성이다. 직원들은 해야 되는 일, 해선 안 되는 일이 있다. 예를 들면 해선 안 되는 일은 사회의 도덕적인 가치와 법에 어긋나는 일들이다. 두 번째는 회사 비전에 공감해야 한다. 그래야 일 할 때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대로 알 수 있다. 회사가 어려움에 직면해도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면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세 번째는 전문성과 성실성이 중요하다. 전문성을 갖춘 인재로 이런 원칙을 지킨다면 룰루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인공지능 혜택을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CES의 성과와 바이어들의 반응은?
CES를 통해 선보인 제품은 루미니의 키오스크(무인결제) 버전이다. 루미니의 기존 제품보다 부피는 줄이고 이동성을 높였기 때문에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이 좋았다. 조만간 수출을 위한 긍정적인 소식도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병원, 화장품 매장, 에스테틱숍을 중심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룰루랩의 궁극적인 목적은?
본래 생명공학을 전공했기 때문에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관심이 많았다. 현재 계획 중인 것은 피부 유전자 분석이다. 피부 유전자 분석을 통해 얼굴 전체의 피부 데이터가 쌓이면 얼굴 상태만 보고도 특정질환을 파악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 내년 맞춤형화장품법이 시행되면 고객의 피부 상태에 따른 최적의 화장품들이 개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제품들 사이에서 루미니가 소비자의 선택을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


피부미용기기 시장은 아직 좁다. 확대를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현재 피부미용기기는 B2B시장을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B2C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브랜드들이 경쟁하고 있는 국내 화장품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다. 하지만 소비자 개개인의 피부에 맞는 최적의 화장품을 찾아주는 기기라면 비전이 있다고 본다. 해외 시장별 특성에 맞는 제품 출시가 가능하도록 회사들이 유연해져야 하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피부미용기기도 스마트해져야 한다.


K뷰티의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제언이 있다면?
사드 이슈 이후 화장품 회사들도 수출국 다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셨을 것이라 생각한다.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은 뷰티디바이스 업체와 적극적으로 협업에 나서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화장품의 개인 맞춤화는 세계적인 트렌드이기 때문에 시장을 선점한다면 K뷰티의 점유율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