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전체

“컨퍼런스 참석인원, 120명으로 제한”

INNOCOS Irina Kremin 디렉터, “소수의 참여형 컨퍼런스를 지향한다”

선태규 기자   |   stk@beautynury.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입력시간 : 2018-10-08 08:49       최종수정: 2018-10-25 10:20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컨퍼런스 참석인원 인터뷰.jpg



네덜란드 남서부의 도시 라이스바이크(Rijswijk)에 본사가 있는 KGS b.v.(이하 KGS)는 화장품을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의 뷰티 산업과 관련한 국제 행사를 전문으로 기획하는 기업이다.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요 뷰티 기업 및 관련 기관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KGS는 현재 'INNOCOS 서밋'이라는 명칭의 글로벌 컨퍼런스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코스메틱, 퍼스널케어, 프래그런스 산업의 주요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를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 행사인 INNOCOS 서밋이 올해 10월 처음으로 아시아 대륙의 문을 두드렸다.  K-뷰티의 성지인 서울이 아시아 권역의 첫 개최 장소로 선정되었으며, 10월 4일부터 이틀 간 강남구 소재 코엑스에서 'INNOCOS 서밋 서울'이라는 공식 행사 명으로 개최됐다.


INNOCOS 서밋을 기획하고 주도한 Irina Kremin 디렉터를 만나서 INNOCOS 명칭의 의미, INNOCOS 서밋의 기획 의도, 그리고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Q. INNOCOS 명칭 의미는 


INNOCOS의 'INNO'는 이노베이션(혁신), 'COS'는 코스메틱(화장품)을 의미하고 있다.  글로벌 이벤트 기획사에서 네트워킹 전문가(professional networker)로 활동하면서 이노베이션, 즉 혁신을 주제로 한 다수의 컨퍼런스를 기획한 경력이 있다. 


뜬구름 잡는 이노베이션이 아닌,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이노베이션에 대해서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현실적이고 타당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그 일환으로 여러 산업 분야를 다루게 되었고, 그 중 코스메틱 산업이 가장 흥미로웠다.  이노베이션으로 인하여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는 코스메틱 산업의 특성에 매료됐고, INNOCOS가 상징적인 결과물이다.


Q. INNOCOS 서밋의 기획 의도는


INNOCOS 서밋의 근간은 코스메틱이고, 우리는 '컨퍼런스'라는 정보를 전달하는 행사의 성격에 대한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예로, 적게는 몇 백명에서 많게는 몇 천명까지 참석하는 기존의 컨퍼런스에서 만난 코스메틱 산업 종사자 분들에게 "어떤 내용을 듣고 싶은가"에 대해서 질문했고, 대다수의 응답은 다음과 같았다. 


성공한 브랜드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전문가의 경험 공유, 성공한 브랜드에 대한 구체적 사례 분석, 실질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이행, 등과 같이 피부에 직접 와 닿는 내용에 대한 갈증을 내비쳤다.


이를 토대로 우리는 브랜드와 관련한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데 초점을 맞춘 컨퍼런스를 기획하기로 결정했다.  예로, 전 세계적으로 매출이 일어나는 글로벌 브랜드와 특정 지역과 연령대의 인디 브랜드를 진두지휘하고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만나서 교류하면 분명 서로가 얻는 것이 있지 않겠는가. 


이노베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전문가, 브랜드, 기업, 기관이 다같이 모여서 이틀 내지 사흘에 걸친 일정 동안 INNOCOS 서밋이 제공하는 전문가 발표, 교류와 네트워킹, 상권과 기업 방문, 다과 및 식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는 '참여형 컨퍼런스'를 추구하고자 한다. 
     


컨퍼런스는 경험이고, 경험은 즐거워야 한다.  그리고 컨퍼런스의 중심에는 사람이 위치하고 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비즈니스의 핵심이 다.  수 천명이 참석하는 큰 규모의 컨퍼런스에서 단순하게 명함을 교환하는 것은 그리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현재 우리는 INNOCOS 서밋의 참가인원을 120명으로 제한하고 있다.


Q. 향후 추진 계획은


모기업인 KGS는 전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다른 대륙, 다른 국가, 다른 도시, 다른 지역, 다른 문화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트렌드는 우리에게 크나큰 영감과 감흥을 주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가 태동되고 형성되는 곳이라면 INNOCOS 서밋이 열리지 못할 이유가 없다.  예로 와이너리로 유명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노마에서 다음 번 컨퍼런스가 열릴 것이다.


장소 선정에 있어 단 하나의 고려사항이 있다면, 가급적이면 회사 또는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최대한 멀리 떨어지는 장소를 선호한다.  예로 참석한 분들이 반나절 일정의 주제 발표 프로그램이 끝나자 마자 회사로 복귀하는 상황은 원치 않는다. 


네트워킹 시간에 회사 상사와 통화하느라 자리를 떠나야 하는 상황도 원치 않는다.  우리가 추구하는 '참여형 컨퍼런스'가 의도한 바 대로 진행되기 위해서다.

 
뷰티누리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글+
확대 축소 프린트 메일보내기 스크랩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홈으로   |   이전페이지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