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로고

뉴스


올해 8월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유튜브에서도 마스크 메이크업이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 잡은 가운데 스킨케어 제품의 인기가 이어졌다.

레페리의 데이터 연구소는 2020년 8월 국내 뷰티 유튜버 478명의 1306개 콘텐츠를 연구원들이 100% 전수조사방식으로 직접 시청·분석해 산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긴 장마와 연 이은 태풍으로 습한 외부 환경이 이어지면서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과 밀착력과 지속력이 높은 메이크업 제품에 대한 추천이 이어진 것이다.

스킨과 립 메이크업에서는 가벼우면서도 보송하고 매트한 질감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고 아이 메이크업은 ‘강력한 지속력’이 제품 선택의 최우선 순위로 자리 잡았다.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어성초, 시카 성분 등 트러블 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유효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스킨케어 부문 베스트 제품은 넘버즈인 ‘숫자세럼’, 헤이네이처 ‘어성초 스킨 2세대’,  더마토리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키엘 ‘칼렌듈라 허벌 엑스트렉트 토너’ 등의 순이었다.

상세 품목별로는 크림은 넘버즈인, 마스크팩·패드는 아비브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아비브는 주요 부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진정케어 브랜드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 부문에서는 쉐딩과 블러셔 제품의 강세가 이어졌다.

페리페라 ‘잉크 브이 쉐딩’이 5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크리니크 ‘치크 팝’, 레어카인드 ‘미니앨범 투고 쉐딩’,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이딩’, 롬앤 ‘베러댄치크’ 등이 Top5에 올랐다.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틴트 제품의 선전이 돋보였다. 묻어남이 적고 밀착력과 지속력이 강한 립 제품 선호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가 1위에 등극했고 맥 ‘립스틱’, 에뛰드 ‘글라스 루즈 틴트’, 롬앤 ‘제로 매트 립스틱’, 3CE ‘소프트 매트 립스틱’ 등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아이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아이라이너·마스카라 등 세부 품목에서도 1위를 차지한 클리오가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클리오 ‘킬브로우 오토 하드 브로우 펜슬’, 페리페라 ‘잉크 카라’, 에뛰드하우스 ‘룩 앳 마이 아이즈 섀도우’, 롬앤 ‘베러댄아이즈’, 토니모리 ‘더 쇼핑 카라’ 등이 상위권을 유지했다.

레페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슈가 다시 불거진 8월에는 뷰티 유튜브 상에도 마스크 메이크업 트렌드가 이어지며 제품 추천 순위에 변화를 보였다”며 “마스크 메이크업이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메이크업 제품을 고르는 기준도 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티누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ns

독자 의견남기기

독자의견쓰기   운영원칙보기

(0/500자)

리플달기

댓글   숨기기

독자의견(댓글)을 달아주세요.

타이틀

많이 본 기사

이전-맨위로

배너영역

footer